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건설기계회사 캐터필러(caterpillar)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캐터필러에 대해서 한번

가볍게 보려고 합니다

 

 

캐터필러~~ 약간 포켓몬 이름 같기도한데요

중장비 건설기계 만드는 회사입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같은 회사예요

 

 

굴착기도 만들고 그러는데요

점유율도 높고 역사도 굉장히 오래됐습니다 ㅎㅎㅎ

미국은 엄청난 기업들이 많아요

 

 

 

 

 

캐터필러의주가와 차트입니다

최근에 엄청나게 올랐어요

건설기계장비 수요가 꾸준할 것 같아서 그런거같은데요

 

 

우크라이나 러시아 상황도 있고 튀르키예에도

건설기계장비 수요가 꾸준하기 때문에 그래보여요

ㅎㅎㅎ...

안정이 좀 찾아왔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캐터필러의 실적입니다

실적은 꾸준히 상승하는 것은 아닌거같아요

 

 

아무래도 관련 산업이 활성화가 돼야 캐터필러도 매출액이 늘어나는데

아직까지는 아닌가봅니다

 

 

캐터필러에 투자하려면 아무래도 전체적인 건설관련 시장에 방향도

파악하는게 좋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드네요

 

 

 

 

캐터필러의 현금흐름과 순이익입니다

현금흐름 좋습니다 현금흐름 좋고

순이익 역시 좋아요

 

 

 

 

 

캐터필러의 수익성입니다

영업이익률 10초중반대로 은근히 낮은데요

경쟁이 심해서인지 등등 이런저런 이유로

영업이익률이 높지는 않습니다

 

 

ROE는 좋습니다 20~40 오락가락 하고있습니다

이정도면 ROE정말좋은거죠 ㅎㅎㅎ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주로서의 역할도 하는데요

배당금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고 꾸준히 상승중입니다

 

 

배당수익률은 평균적으로 2~3%

주가 변동에 따라서 오락가락 하고있습니다

 

 

역시나 주가가 떨어졋을 때가

기회인 것 같습니다

 

 

 

 

 

기업의 안정성에 대한 내용입니다

부채는 아예 없는건 아닌데요

어느정도 부채를 가지고 영업하는 것 같습니다

 

 

 

 

 

성장성입니다

꾸준히 성장은 아직까지는 안하는거 같은데요

 

 

이제 성장주라고 하기엔 기업역사가 너무나길죠

 

 

 

 

 

PER입니다 주가수익비율인데요

PER은 오락가락하고있는데

한 20초반대만 돼도 높다는 느낌은 안받습니다

 

 

무난무난한 기업 같고 최근에 주가가 워낙 올라서

진입하기엔 살짝 확신은 안듭니다ㅋㅋㅋㅋ

 

 

새로운 기업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기보다는

기존 기업들의 지분을 늘리는게 더 마음에 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