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 스타벅스(SBUX)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스타벅스의 주가 실적

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합니다

 

 

스타벅스 제가 정말 좋아하는 브랜드예요

일할 때 스타벅스가는데요 ㅎㅎㅎ

앉아서 작업하고 있으면 느낌이 좋습니다

 

 

한번 보도록 할게요

 

 

 

 

 

스타벅스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오르락 내리락 오르락 내리락

주가 변동푝이 있스빈다 ㅋㅋㅋㅋ

 

 

이야..ㅎㅎㅎ

최근에 주가가 다시 떨어지는 것 같은데요

스타벅스가 여전히 경영을 잘하고 있다면

주가하락은 또 기회가 될수도 ㅎㅎㅎ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증가하고 있습니다

매출액 꾸준히 증가하는게 좋아보입니다

 

 

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영업이익 역시 증가하고 있고 꾸준히 증가하는게

좋습니다

 

 

오우오우 ㅎㅎㅎ

실적 괜찮네요

 

 

 

 

 

다으믄 현금흐름과 순이익입니다

현금흐름 순이익 모두 괜찮게 나옵니다

 

 

실적 이런거에서는 나쁘지않아보이네요

 

 

 

 

 

기업의 수익성입니다

영업이익률 10%대 나오면서

흠.. 은근 높지않은 그런 느낌?ㅋㅋㅋㅋ

 

 

브랜드 이런거 생각해본다면 사실

영업이익률이 살짝 아쉽기도 합니다

 

 

 

 

 

기업의 배당금입니다

배당금은 계속해서 올려주고 있습니다

배당금 올려주는 속도가 나쁘지 않아요

 

 

그래서 배당수익률은 2%대 초반대 나오고 있어요

 

 

 

 

 

기업의 성장성입니다

성장성 좋습니다

 

 

스타벅스는 지금도 엄청나게 많은 커피를 팔고있는데

 

 

하 중요한건 커피는 사실 진입장벽이 없으니까요

경쟁이 너무치열합니다

이게 마음에 걸려요

 

 

커피만 두고 본다면 사실 스타벅스가 다른 브랜드에 비해서

무조건 스타벅스를 가야하나 이런 생각이 드니까요

 

 

 

 

 

PER입니다

PER은 23인데요

아마 지금은 저것보다 더 높을거긴 합니다

 

 

하지만!

아직은 안돼

계좌에 추가할 생각은 아직은 안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