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컴퓨터 노트북 제작회사 휴렛패커드(HPQ)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휴렛 패커드의 주가와 차트 

실적 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합니다

 

 

HPQ와 HPE가 있습니다

둘다 같은 회사인데 이제 분사해서 나눠져있죠

 

 

HPE는 클라우드기업

HPQ는 우리가 흔히 아는 하드웨어 회사입니다

HP도 변화하는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 HPE를 분사한거죠

 

 

 

 

 

HPQ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오르락 내리락 하는데요

 

 

주가가 꾸준히 떨어질 것 같은데 오르는게 흠

신기하기도 합니다 ㅎㅎㅎ

 

 

휴렛패커드가 하고있는 비즈니스가 사실

장래에 계속 성장할 비즈니스는 이제 아닌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같이 경쟁하는 기업들이 워낙 강력하잖아요

 

 

애플에 삼성에 ㄷㄷ...

 

 

 

 

 

휴렛 패커드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다행히 매출액은 조금이라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영업이익 역시 성장하고 있네요

 

 

오우오우

그래도 오르니까..ㅋㅋㅋㅋ

 

 

 

 

 

현금흐름과 순이익입니다

현금흐름은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순이익인데요

순이익역시 현금흐름과 비슷한 방향으로 가는데요

 

 

현금흐름과 순이익이 계속 올라가는거는 아니네요

 

 

 

 

 

수익성입니다

수익성 쪽에선 좋아보이진 않아요

 

 

경쟁이워낙 치열하기도하고

경쟁상황에서 휴렛패커드가 가지고있는 경쟁력이

확실한건 아니니까요

 

 

애플 삼성을 어케이기냐..ㅋㅋㅋ

 

 

영업이익률 한자리수입니다 그리고 ROE는 나오지도 않네

 

 

 

 

 

배당금입니다

오우오우 ㅋㅋㅋㅋ 배당금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배당수익률 약 3%초반대까지 나오는데요

배당주로서 괜찮으려나?ㅋㅋㅋㅋ

다른 경쟁사들보단 배당수익률이 높아보입니다

 

 

 

 

 

기업의 성장성입니다

오르락 내리락 오르락 내리락 하는데요

 

 

휴렛패커드가 팔고있는 제품들을 본다면

확실한 경제적해자가 잇을까? 독과점력이 있을까

물론 좋은 제품이지만요 

다른기업의 제품을 사는게...

 

 

 

 

 

기업의 PER입니다

오우오우 ㅋㅋㅋㅋ PER 한자리수입니다

 

 

기업의 성장성과 PER이 일치하는지도!!?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