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SKIET 주식 투자 정보 / SKIET 주가 정보 / SKIET 기업 투자 정보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기업은 SKIET입니다

한때 상장해가지고 정말 유명했던 기업이죠

 

 

이번엔 SKIET가 어떤 사업으로 돈을 벌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일 하는 말이지만

저는 그 기업을 처음 알아볼 때 기업 홈페이지에 갑니다

 

 

 

 

다른건 아니고요 어떤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지에 대해

알려고 합니다

그 기업 입장에서 본인 기업을 홍보하는 하나의 수단이

홈페이지잖아요 ㅎㅎㅎ

 

 

 

 

 

이 한 장의 사진에 모든 것이 담겨져 있습니다

뭐 스카트폰 노트붓 태블릿PC 등의 배터리에 탑재되는

분리막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그리고 더욱더 유명한 것이 바로

전기차 배터리에 SKIET의 분리막이 탑재된다는 것이죠!

이게 정말~ 중요하고 SKIET에 투자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분리막에 대한 설명입니다

양극과 음극을 차단해주고 배터리 내부가 고온이 됐을 경우에

내부 단락을 방지해줌으로써 배터리의 안정성을 확보해주는

소재라고 합니다

전기차 배터리의 안정성을 책임지는 소재라고 볼 수 있죠!

 

 

전기차 화재사건 많이 봤잖아요

그런 위험을 줄여주는 것이 바로 전기차 배터리죠!

품질 좋은 분리막일수록 안정성 높은 전기차배터리가 만들어지는 것이고

이는 곧 안전한 전기차라는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업도 하나 더 진행하는 것 같지만

이정도로 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얻을 만한 정보는 이게 다인 것 같습니다

사업을 고작 이것밖에 안해? 하지만 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사업다악화를 해서 얼마나 많은 기업들이 손해를 봤는지...

 

 

피터린치도 사업 다악화라는 용어를 사용하잖아요

하나의 사업에 집중하여 많은 성과를 낸다면

그것 또한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전자공시 내용을 보면서 이 기업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iBS 즉 리튬이온베터리분리막은 양극과 음극이 배터리 내에서 직접 접촉하는 것으 차단해주는 소재라고 합니다

그리고 전기차 수요가 증가 -> 전기차배터리 수요 증가 -> 전기차배터리분리막 수요 증가를 예상하고 있죠

그에 SKIET는 대응하기 위해서 중국과 폴란드에 생산라인을 증설하고 있다고 합니다

생산라인 증가는 품질만 확실하다면 곧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겠죠!

 

 

 

 

 

국내 뿐만이 아니라 폴란드와 중국에도 생산라인을 갖추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세계에서는 LiBS기술을 독자개발한 세 번째 기업이라고 합니다

대단하군요

하지만 세번째라고 해서 기술이 꼭 좋다고는 단정지어서는 안됩니다

판단의 근거를 더 모아야겠죠 ㅎㅎㅎ

 

 

 

 

 

 

 

매출액 비중입니다

전기차배터리 분리막에서 매출이 전부 나오죠!?

2019년에 비해 2020년 매출이 급상승했습니다

와우...

2021년 반기 매출이 저정도니까 생각해본다면

skiet의 성장이 기대되는군요 ㅎㅎㅎ

 

 

 

 

 

또 제가 주의깊게 보는 것이 바로 점유율입니다

전세계에서 약 2위 정도를 유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ㅎㅎㅎ

대단하죠

거기에 SK이노베이션이 전기차배터리 생산을 빵빵하게 할거니까

안정적인 매출처가 생기겠죠

전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ㅎㅎㅎ

 

 

 

 

저정도 점유율이라면 뭐 기술력도 나쁘지 않다고 간접적으로

판단할 수 있겠죠

제가 햄버거처럼 분리막을 먹으면서 판단할 수는 없으니까요

이렇게 간접적으로라도 판단해봅니다

 

 

이제 재무 상황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이 만들어진지 얼마 안되가지고

뭐..자료가 없습니다만ㅋㅋㅋ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급격한 상승이 예상됩니다

2025년 정도 되면 더 폭발하겠죠

사실 지금 매출액이나 영업이익 대비 가격은

굉장히 높은 수준입니다

 

 

 

 

 

 

예 역시 자료가 없죠

영업이익률 높고 부채비율 낮은게 좋습니다

부채비율 많이 줄였잖아요

CEO가 기업을 건실하게 운영할 생각인가봅니다

아주~ 바람직하죠 ㅎㅎㅎ

 

 

지금까지 SKIET 기업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였습니다

뭐 분석이라고 하기는 많이 부족하죠 ㅋㅋㅋ

굉장히 기본적인 정보고.. 투자하기 전에는 더 자세히 알아보셔야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