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삼양패키징 주가 / 삼양패키징 재무제표 / 삼양패키징 주식 주가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기업은 삼양패키징입니다

삼양패지킹 재무제표를 한번 볼거예요 ㅎㅎㅎ

기업투자할 때 필수는 재무제표 한번 보는거죠!

일단 재무상태표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동자산이 늘었습니다!

매출채권과 기타채권이 늘었죠 ㅎㅎㅎ 좋은 소식입니다

그리고 기타유동금융자산이 굉장히 높이 올랐네요 ㅎㅎㅎ

왜그랬을까요

좋은 신호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현금과 현금성자산은 급격하게 줄었습니다 ㅋㅋㅋ

굉장히 높은 수준으로 줄었네요 ㅋㅋㅋ

왜그랬을까요 이런거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잘 나왔으면 좋겠어요 ㅋㅋㅋ

그래서 자산총계는 그래도 올랐네요!

그다음은 부채를 한번 보도록 할까요

 

 

 

 

 

 

부채도 올랐습니다 자산이 오른 것처럼요

근데 자산이 오른 것보다 조금은 더 빠른 속도로 오른 것 같스빈다

단기차입금이 두배 올랐고요

유동성 장기차입금은 엄청나게 올랐네요

 

 

유동성 장기차입금은 1년 내에 갚아야 할 차입금으로

이런 것 때문에 기업이 맛탱이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도,,, 자산이 더 높기 때문에요 족므은 그러려니 할 수도 잇을 것 같아요

 

 

 

 

 

 

매출액은 올랐습니다만

매출원가도 뭐 같이 올랐고요

근데 영업이익이 줄었습니다

아~~ 아쉬워용,,,

 

 

삼양패키징이면 패트병 관련 산업에서 꽤나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거든요

아무래도 요즘 원자재값들이 오르잖아요

그래서 영업이익이 흔들리는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올랐습니다!

영업현금흐름 창출액이 높아졌네요 ㅎㅎㅎ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에 관한 내용입니다!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입니다 ㅋㅋㅋㅋ

 

 

여러 기업들 재무제표를 보면 알 수 있겠지만

어떤 기업이 좋고 어떤 기업은 별로고,,, 이런게 조금 보이는 것 같습니다

뭐 어쨌든 삼양패키징의 재무상태는 그냥저냥?

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삼양패키징의 주가를 한번 볼까요?

 

 

 

 

주가입니다

어우,, 쭈욱 떨어졌네요??

이런,,,

2020년부터 많이 올랐기 때문에

잠시 조정이 온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삼양패키징은 꾸준히 잘하고 있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