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동국제약 주가 / 동국제약 재무제표 정보 / 동국제약 주식 정보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동국제약에 재무제표 등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ㅎ

 

 

 

 

 

 

자산이 올랐습니다 

현금성자산이 많이 올랐네요!ㅎㅎㅎ 그리고 매출채권도 많이 올랐습니다

비유동자산도 많이 올랐어요

기타금융자산과 유형자산이 큰 폭으로 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산총계가 많이 오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주 바람직한 신호라고 생각합니다 ㅎㅎㅎ

 

 

 

 

 

 

그다음은 부채입니다!

비유동부채가 굉장히 많이 올랐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차입금도 너무나 많이 올랐고요

왜그랬을까요

 

 

동국제약 관련 기사를 찾아보면 R&D비용이라든지

사옥이전 등의 이슈들이 있던데

이런 것들 때문이 아닐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위에 보면 자산도 큰 폭으로 올랐지만 그와 동시에

부채 또한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자산만 오르고 부채는 그대로 유지된다면 좋을텐데요

 

 

 

 

 

매출액은 오르긴 했습니다

그에 따라 매출원가도 올랐고요

하지만..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영업이익은 줄었습니다

영업이익이 꾸준히 오르는 기업이어야 하는데 말이죠!

 

 

 

 

판관비도 많이 올랐어요

재무제표를 계속 보고 있지만 

눈에 띄게 좋은 점은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 결과,,, 동국제약은 몇 달 째 하락중입니다!

주식이 실적을 반영한다는 말이 진짜인가!? 싶은 차트죠

동국제약 기업 건실합니다

부채비율도 잘 관리하고 있고요

매출도 꾸준히 나와주고 있습니다 시장점유율도 높고요

 

 

그래서 뭐 결국엔 다시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슨 로또인 바이오 기업이 아니잖아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