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투자

NC소프트 영업이익 / NC소프트 실적 / 리니지M / 리니지2M

 

 

  엔씨소프트가 2020년 2분기 매출 5386억원, 영업이익을 2090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1%, 61%나 상승했다고 합니다. 당기순이익은 1584억원으로 1년 전보다 36%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엄청나게 상승했네요

 

 제품별로는 모바일 게임 매출액이 3571억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 중에서 리니지 M의 경우인 1599억원, 리니지2M은 1973억원이라고 합니다. 리니지의 매출이 엄청나네요 사람들이 리니지에 돈 많이 쓰는 줄은 알았지만 이정도일 줄은 몰랐습니다. 리니지가 NC한테 아주 효자 게임이에요. 이어 블레이드 앤 소울은 198억원, 길드워2는 156억원, 아이온은 82억원 순이라고 합니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과 리니지2M은 모두 구굴 매출 순위 1,2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리니지2M의 경우 잠깐 넥슨의 모바일 게임 바람의나라 연에 2위 자리를 비켜줬었습니다. 근데 다시 2위를 차지하여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합니다. 바람의나라 모바일 처음 나온다고 했을 때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 리니지가 결국 이기네요. 리니지는 엄청 옜날부터 있었던 게임인데 지금까지도 이렇게 좋은 실적을 거두고 있는 것을 보면 잘 만든 게임이긴 한가 봅니다. 마르지 않는 샘물이에요

 

 

 

 

 지역별 매출을 보면 한국에서 4276억원, 북미 유럽에서 241억원 일본에서 151억원 대만에서 95억원을 벌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로열티 매출의 경우 623억원이라고 합니다. 확실히 한국에서 엄청나게 벌고 있네요. 북미 유럽에서 버는 돈으 나쁘진 않지만 지금보다 더 올랐으면 좋겠습니다. 외국 유저들은 게임에 돈을 많이 안쓰나? 싶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롤이 너무 대 유행이다보니 해외시장에서 선점하기가 또 쉽지는 않나 봅니다.

 

 NC소프트는 하반기에 블레이드앤소울2 국내 출시와 리니지2M글로벌 출시 등이 예정돼 있다고 합니다. 리니지2M이 글로벌 시장에 출시되면 해외 시장에서 어떤 성적을 거둘지 궁금합니다. 외화 많이 벌어왔으면 좋겠습니다.

 

 아이온이라든지 블레이드 앤 소울이 예상외로 큰 성적을 거두지 못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리니지가 너무 강력해요. NC소프트는 앞으로도 잘나갈 것 같네요 ㅎㅎ. 앞으로 AR/VR 기술의 발달에 따라 한국 게임사들이 어떤 혁신을 보여줄지 너무나 기대가 됩니다. 어렸을 때 게임회사에서 일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잠깐 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