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KT 주식 주가 정보 / KT 주식 투자 정보 / KT 기업 정보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기업은 KT입니다

KT 모두 아시죠!

통신사입니다

하지만 요즘 KT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서 저도 KT에 관심을 가지고 있죠 ㅎㅎㅎ

4차산업혁명이 다가옴에 따라

통신관련기술들이 더욱더 중요해지고 있거든요

KT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T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내용입니다

그냥 일반적인 내용 뿐이네요

AI나 로봇 서빙로봇 등에 대한 설명은 안나와있습니다

이런 걸들을 보여드리고 싶었는데요

그렇다면 바로 전자공시에 나와있는 기업보고서를 보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T는 단순히 무선통신 기업에서 벗어나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변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서도 볼 수 있듯이 디지털플랫폼기업으로 변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합니다!ㅋㅋㅋㅋ

좋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KT가 필요한 시대가 오는 것 같아요

 

 

 

 

 

 

 

스카이라이프도 통합해가지고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죠

 

 

 

 

그리고 모두 아시는 지니뮤직

그리고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KT 스튜디오 지니도 있습니다

 

 

 

 

아직 보고서에는 AI라든지 서빙로봇 등 디지코에 관한 내용이 적습니다

대부분 통신비 관련 내용 뿐이네요

아쉽습니다 왜 이런걸 반영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이제 KT의 재무에 대해서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업이익은 계속 하락해오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2021년부터 KT가 다시 살아나기 시작한것이죠

어떻게든 살기 위해 다른 방법들을 찾기 시작했고

그 방법이 바로 디지코였죠

어쨌든 영업이익이 저렇게 하락하는 모습은 절대 좋은 모습이 아닙니다

 

 

 

 

 

 

 

그리고,, 부채비율이 높은편입니다

저는 부채비율이 100% 넘는다면 그냥 높다고 판단해요

 

 

 

 

KT일하기 정말 좋은곳이죠

많은 사람들이 들어가고 싶어하는 기업입니다만

주식투자의 관점에서는 잠깐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분명히 4차산업혁명 시대가 우리 일상에 다가올 것이지만

그리고 거기에 필요한 기술이 바로 KT의 기술이지만

그게 언제 오고 KT가 거기에서 얼마나 높은 시장점유율을 달성하느냐

이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KT도 그에 대한 많은 준비를 하고 있을 것이고요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