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KT 주가 / KT 배당금 / KT 배당수익률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KT 배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KT는 통신기업이니까 많은분들이 배당을 잘 주겠지!

이렇게 생각하실 것 같습니다

 

 

저도 마찬가지예요

통신주는 뭐 배당 잘줘야죠!

주가의 큰 변동은 없고

정부의 규제로 진입장벽은 있고

뭐 아무튼 이런저런 특성 때문에 통신주는 배당을 많이 준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통념만 가지고 주식을 사면 안돼요

그러기 때문에 KT는 배당이 얼마나 되는지

구체적으로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일단 KT의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참으로 참으로 재미없는 차트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엄청올랐다가 엄청 폭락했다가

그 이후로 아주 오랜기간 정체해있습니다

뭐 전형적인 통신주 차트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KT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는 몰라도

IOT와 로봇 인공지능 등의 시대가 오면서

저는 과거와는 다른 상황에 놓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제로 KT는 이에 발맞춰 많은 노력들을 하고있고요

그에 대한 성과도 조금씩 나오고 있습니다

저런 아주 지루한 차트는 조금은 바뀔 것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그럼 이제 전자공시에 나와있는 기업보고서를 보면서

배당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금배당수익률 보세요!

아주 좋습니다!ㅎㅎㅎㅎ

올려죽있죠 바람직합니다

이렇게 올려줘야 주식을 살맛나죠

 

 

저정도 배당수익률은 은행과 Kt&g 그리고 KT 등등이 있습니다

은행과 KT&G KT 중 어느 주식을 사느냐 고민할 때

저는 KT를 사지 않을까 싶습니다

왜냐하면 앞으로 산업의 추세와 정말 잘 맞는 기업이니까요

물론 더 좋은 기업들 많겠죠 제가 모르는~~!

그러니 계속 공부해야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최근 3년간 평균배당수익률이 최근5년간보다 더 높습니다

그 뜻은 최근들어 배당수익률을 올려줫다는 뜻이겠죠

 

 

 

 

 

 

 

네이버에 나와있는 KT 배당에 관한 자료입니다

보시다시피 매해 올려주고 있습니다!ㅎㅎㅎ

아주 좋은 신호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올려줄까요!?

그건 KT의 실적에 달렸겠죠

전 KT가 좋은 실적을 거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KT 배당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주식투자하려면 이것보다 더 자세히 알아야겠죠!

이 정보만으로 투자하는건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뭐 정보도 아니죠 ㅎ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