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교촌에프앤비 주가 / 교촌에프앤비 재무제표 정보 / 교촌에프앤비 주식 정보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교촌에프앤비 재무제표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산총계 늘었습니다!ㅋㅋㅋㅋ 좋은 쇡이죠

현금과 현금성자산은 줄었습니다

제가 주의깊게 보는게 현금하고 현금성 자산이에요 ㅋㅋㅋ

근데 줄었엉,,,

 

 

 

 

그래도 매출채권이 굉장히 높이 올랐습니다 ㅋㅋㅋㅋ

현금과 현금성자산도 중요하지만 매출채권도 너무나 중요하거든요

매출채권이란 기업이 물건을 팔고 그 물건에 대한 금액을 받을 권리 또는 채권입니다만

 

 

매출채권이 늘었다는 것은 뭐 물건을 많이 팔았다는 뜻이겠죠!ㅋㅋㅋㅋ

좋은 신호입니다

그래서 자산 총계가 꽤나 올랐습니다 ㅎㅎㅎ

좋은 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부채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동부채 많이 줄었습니다!ㅋㅋㅋㅋ

매입채무가 많이 줄었네요 ㅎㅎㅎ

매입채무는 이제 기업이 물건을 사고 돈을 지불해야할 의무죠!

매입채무가 줄었다는 것은 돈을 줘야 할 의무가 줄었다는 의미로

좋은 신호로 볼 수 있습니다

 

 

장기차입금도 줄었습니다

장기차입금은 갚아야 할 돈인데 그 기간이 1년 이상인 차입금으로

줄었다니 좋은 것이죠!

단기차입금도 줄었으면 좋겠지만요

 

 

 

 

그래서 결론적으로 부채총계도 꽤나 많이 줄었습니다

좋은 신호라고 생각합니다

기업이 부채관리를 하면서 기업을 건실하게

장기적으로 끌고 갈 생각인가보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으로는 포괄손익계산서입니다

 

 

 

 

 

 

여기서도 좋은 신호들이 보입니다

매출액 늘었고 영업이익 늘었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기타영업외수익은 높은 수준으로 늘었네요

왜그랬을까,,, 또 알아봐야겠죠 ㅎㅎㅎ

좋은 신호들이죠!?ㅋㅋㅋㅋ

이제 연결현금흐름표입니다

 

 

 

 

영업활동현금흐름이 늘었네요!ㅋㅋㅋㅋ

여기서 영업활동으로 창출된 현금이 늘었습니다

돈 그래도 많이 벌었다는 의미죠 ㅎㅎㅎ

 

 

 

 

재무제표 정보는 여기까지였습니다!

그렇다면 이를 토대로 교촌에프앤비의 주가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저 그렇죠!?ㅋㅋㅋㅋ

상장하고나서 지금까지 쭈우우우욱 떨어지고 있습니다

왜그럴까요?

 

 

 

 

전 교촌이 나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부채관리 잘하고 해외시장 파고들고 있고

그리고 치킨 많이 잘 팔고 있잖아요

그런데도 주가가 저렇게 떨어지고 있다면

주워 담아 모을 기회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만

아무튼 어렵습니당 ㅎㅎㅎ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 것 같고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