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포스코케미칼 주가 / 포스코케미칼 배당 / 포스코케미칼 배당수익률

안녕하세요! 포스코케미칼 배당 등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하죠!

 

 

포스코케미칼 요즘 핫한 기업이기도 하고

앞으로는 더 핫해질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포스코케미칼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죠!ㅋㅋㅋ

 

 

 

 

 

 

 

주가상승이 굉장히 가파르네요

저 맨 위 꼭대기 잡으신 분들은

마음이 좋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주식투자하다보면 코스피 빡칠 때가 있는뎅...

저도 미국 주식으로 넘어가고 싶을 때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아무튼 저는 차트를 보고 투자하지는 않습니다

장기적으로 기업의 펀드멘탈을 보고 투자합니다

차트는 그냥 장난삼아 봅니다

뭔가 있어보이니까요

 

 

 

포스코케미칼의 배당에 관해 한번 보도록 할까요!?

 

 

 

 

 

전자공시에 나와있는 반기보고서에서

포스코케미칼의 배당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배당수익률이 1%가 안되는군요!ㅋㅋㅋㅋㅋ

기업 다른 부분은 제외하고 배당만 두고 봤을 때

처참한~ 수준입니다

 

 

지금 포스코케미칼의 주가가 15만원 안팎을 오가고 있는데

주당 현금배당금이 300~400원가량이니

배당만 두고 봤을 땐 절대 좋지는 못합니다!ㅎㅎㅎ

 

 

 

 

기업에 주식투자를 할 땐 여러 가치관이 있잖아요

배당만을 보고 투자하는 분들도 계시고 아닌 분들도 계시고요

전 포스코케미칼이 배당을 얼마 주든 신경쓰지 않습니다 지금은요

포스코케미칼의 뉴스를 쭈우우욱 찾아보시면 알겠지만

이차전지 소재 공장을 공격적으로 짓고 있습니다

이게 지금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배당을 주지 않더라도 미래를 위해 투자하는 모습을 확실히 볼 수 있다면

배당 아예 안줘도 됩니다 저는 ㅎㅎㅎ

그러기에 전 포스코케미칼의 배당에 큰 의미를 두지 않아요

 

 

 

 

 

 

 

과거 배당 이력입니다

역시 배당만 두고 봤을 때 처참하죠?

워런버핏이 배당에 관해 말한적이 있습니다

배당보다 기업에 투자하여 배당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질 수 있다면

배당은 안주는게 낫다고요

그래서 워런버핏의 버크셔해서웨이는 배당을 주지 않습니다

 

 

완전 같지는 않지만 저도 포스코케미칼에 이런 기대가 있습니다

배당을 많이 주지 않더라도 미래를 위해 공장증설에 투자하고

제품의 품질 향상을 위해 투자하여 더 큰 가치를 만들어 낸다면

배당 조금 주는 것이야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포스코케미칼의 이차전지 소재가 잘 될 것이라는

어느정도의 믿음도 있습니다 ㅎㅎㅎ

뭐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맞을 수도 틀릴 수도 있죠

 

 

 

 

 

 

 

포스코케미칼의 배당에 관한 내용입니다

네이버 자료이고요

역시 뭐..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ㅋㅋㅋ

 

 

여기까지였습니다

배당에 관한 글이니 배당만 두고 본다면

포스코케미칼은 매력적인 기업은 아니다!

하지만 주식 투자는 다른 여러 요소들도 고려해야하니!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