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포스코케미칼 주식 투자 정보 / 포스코케미칼 기업 정보 / 포스코케미칼 주식

 안녕하세요!

겨울이 오는 것 같은데 따뜻하네요

그래서 좋습니다 ㅎㅎㅎ

이번에 알아볼 기업은 포스코케미칼입니다

포스코케미칼 이름만 들어도 화학 기업이구나~ 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자세히 아시는 분들이라면

2차전지 소재 기업이라는 것을 알 수 있죠!

이번에는 포스코케미칼이 어떤 기업인지

조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이 기업이 무슨 기업인가!? 알아볼 때에는

가장 먼저 그 기업의 홈페이지를 뒤적거립니다

기업 입장에서도 홈페이지가 기업의 얼굴이기도 하기 때문에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잘 꾸며놓는 것 같습니다(몇몇 기업 제외!)

 

 

 

 

 

 

 

포스코케미칼!하면 무조건 양극재죠

양극재 생산으로 정말 유명한 기업입니다

포스코케미칼은 양극재 생산을 위해 공장 등을 공격적으로 증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포스코케미칼에 투자 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양극재는 전기차 배터리에 들어가는 소재거든요

그래서 수요가 앞으로 더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합니다

 

 

 

 

 

 

 

그리고 음극재도 생산하는군요

하... 음극재.. 제가 정말 좋은 음극재 관련 기업 주식을 사려다가 못샀는데

그 기업 주가 지금 많이 올랐거든요  안타깝지만.. 돈 버신 분들은 축하드립니다

아무튼 포스코 케미칼도 음극재를 생산합니다

 

 

음극재 역시 전기차 배터리에 탑재되는 소재로서 앞으로도 품질 높은 음극재는

시장에서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많이 사용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포스코케미칼도 좋은 음극재를 만들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음극재는 이차전지의 수명과 충전속도를 결정하는 정말 중요한 소재입니다

음극재의 품질이 좋을 수록 배터리의 수명은 늘어나고 충전속도는 줄어들죠

그래서 전기차 배터리 생산업체와 전기차 업체에서는

정말 중요하게 바라보는 배터리 소재입니다!

 

 

 

 

 

 

음극재 역시 여러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전기차 배터리 뿐만이 아니라 ESS나 스마트폰, 테블릿, 노트북 배터리에도 들어가죠

포스코케미칼이 음극재를 잘 만든다면 꾸준한 캐시카우를 확보하는 샘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전구체도 만든다고 합니다

양극재를 만드는 물질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첨단화학소재와 산업기초소재를 만듭니다

전형적인 화학기업이라고 볼 수 있죠!ㅋㅋㅋㅋㅋ

물론 좋은 사업이지만 포스코케미칼을 퉂한 이유는 전기차 배터리 소재이기 때문에

두 사업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기로 하겠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시고 싶으신 분은 포스코케미칼 홈페이지를 들어가보시면 됩니다!

 

 

이제 전자공시를 보면서 포스코케미칼에 대해 더 알아보도록 하죠!

 

 

 

 

 

 

 

전자공시에 나와있는 포스코케미칼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터리 소재를 만드는 기업이고

여기서 아주 좋은 정보가 나와있네요 주요 매출처 비율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과 포스코에서 대부분의 매출이 발생합니다

 

 

이게 양날의 칼이긴 해요

LG에너지솔루션이 지금 너무 잘나가니까 포스코케미칼도 잘나갈 수 있겠지만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에 문제가 생기거나 LG에너지솔루션이 배터리소재의 공급처를 다양화한다면

포스코케미칼이 흔들리겠죠!

잘 지켜보며 투자해야합니다 ㅎㅎㅎ

 

 

이렇게 분명한 수치로 자료를 제공해주는 보고서가 전 너무 좋습니다!ㅋㅋㅋㅋ

 

 

 

 

 

 

 

여기서 또 아주 좋은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이럴수록 전 포스코케미칼에 더욱더 투자하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포스코케미칼의 매출비중과 주요 매출처입니다

이차전지 소재에서 약 40%정도의 매출이 발생하고 있네요!ㅋㅋㅋㅋ

 

 

그리고 주요 거래처가 나옵니다

어떤가요? 전 매우 긍정적으로 봅니다

포스코와 LG에너지솔루션, OCI, SK이노베이션에서 매출이 나오는군요

딱 보면 어느정도 느낌이 옵니다

SK이노베이션에서 매출이 조금 더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 생기네요

 

 

 

 

 

 

 

매출처입니다!

 

 

 

 

 

 

 

매출 비중입니다 위에서도 봤었지만 전기차배터리 소재에서 전체 매출의 40%정도가 발생합니다

지금도 이러는데 앞으로 더욱더 좋아지겠죠 라는 생각이 듭니다!

바보 같은 행동만 하지 않으면요

 

 

포스코 계열사를 보면믿음이 가는 것 같습니다

왜인지는 정확히 모르지만요 그런 느낌이 들어요

조용하면서도 튼튼하고 건실한 회사라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음극재와 양극재 생산능력에 대한 내용입니다

2023년에 또 한번 생산량이 확대 될 것이라고 예상되네요

아주 좋습니다 ㅎㅎㅎ 그러면 실적은 무조건 상승하겠죠

그러면 주가상승도 따라온다고 생각합니다

 

 

포스코케미칼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은

꼭 한번 전자공시에 나와있는 내용들을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투자자들을 위해 전자공시를 잘 써놓은 기업을 보면 기분이 좋습니다

 

 

이제 재무 등에 관해서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은 괜찮고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데

영업이익은 아주~~ㅋㅋㅋㅋ 낮습니다

괜찮습니다 공장짓고 뭐하고 하느라 영업이익 남길 여력이 없죠

지금은 미래를 위해 한창 투자해야 할 시기입니다

 

 

소재 만들 공장을 갖추고 품질 좋은 이차전지 소재를 만들어낸다면

지금 낮은 영업이익 쯤이야 큰 문제가 되지 않죠!

 

 

 

 

 

 

 

다른 재무 등에 관한 내용입니다

솔직히 눈에 띄는 내용은 없습니다

영업이익률이 높은 것도 아니고 ROE ROA EPS 등 높은 것도 아니고요

그래도 다행인 점은 부채비율입니다

 

 

포스코케미칼이 미래를 위해 많은 공장을 증설하고 있지만

부채비율은 나쁘지 않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작년 과거 부채비율을 보면 20% 안팎을 오갔죠

부채비율 관리또한 소홀히 하지 않는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장 지어야하니까 부채비율이 높아지는 것은 어쩔 수 없긴 하지만요

 

 

 

 

지금까지 포스코케미칼이었습니다

미래를 위해 공장을 짓고 미래를 위해 포스코케미칼에 투자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 최소 2025년 이후까지 꾸준히 모아볼 생각입니다

잘됐으면 좋겠습니다

위대한 기업이 돼서 저와 함께 같이 성장하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