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DB하이텍 주가 / DB하이텍 재무제표 / DB하이텍 주식

 

 

 

안녕하세요! 이번에 볼 기업은

DB하이텍입니다!

DB하이텍의 재무제표를 한번 보도록 할거예요

 

 

DB하이텍 지금 한창 핫한 기업입니다

반도체부족이 심해서

DB하이텍을 찾는 기업들이 많다고 합니다

지금 몇 년 째 공장을 풀로 돌리고 있고요 ㅎㅎㅎ

 

 

지금 너무나 잘나가는 DB하이텍!

재무제표는 어떨지 한번 봅시다!!

 

 

 

 

 

 

 

 

 

유동자산이 굉장히 큰 폭으로 늘었습니다

하지만 조금 아쉽게 비유동자산은 줄었네요

기타금융자산이 엄청나게 올랐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현금  및 현금성자산과 매출채권 또한 올라줘서

보기좋습니다 ㅎㅎㅎ

그럼 이제 부채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동부채 또한 늘었습니다

자산만 늘어나는건 쉽지 않죠

매입채무와 단기차입금이 많이 늘었습니다

하지만 비유동부채는 줄었군요

 

 

그래서 전체적으로 부채총계는

오... 오히려 줄었습니다!ㅋㅋㅋㅋ

자산은 늘고 부채는 줄고

긍정적인 신호죠!

다음은 손익계산서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반적으로 전부 상승하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요소들이 많아요

그리고 절 즐겁게하는 것 하나

바로 영업이익입니다

영업이익 많이 올랐죠!?ㅎㅎㅎ

 

 

 

 

워런버핏이 이런 말을 했습니다

본인은 주가가 아니고 기업의 실적을 본다고요

기업의 실적이 오르는지만 본다 이겁니다

이런 관점을 기준으로 하면

DB하이텍 매력적인 기업으로 볼 수 있는 것이죠

 

 

이렇게 괜찮은 DB하이텍!

요즘 반도체 파운드리계에서 너무 유명한데

주가는 어떨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나 주가 많이 올랐죠

많이 오르다가 요즘 오르내리고 있지만

DB하이텍이 지금과 같은 모습을 계속해서 보여준다면

더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시대는 반도체의 시대거든요

 

 

DB하이텍 쌓여있는 현금으로

한국의 TSMC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DB하이텍이 지금과 같은 능력을 보여주고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데

주가가 하락한다?

그땐 세일기간이구나~! 라고 생각해야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