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한화솔루션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한화솔루션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한화솔루션은 태양광 부문에서

세계적인업체입니다

한화솔루션 자회사가 태양광 관련 산업에서

굉장히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어요

 

 

 

 

거기에 요즘 에너지전쟁 기미도 보이니까

더욱더 신재생에너지 분야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ㅎㅎㅎ

예전부터 재생에너지에 대한 희망고문이 많았는데요

이제 정말 태양광 시대가 오는게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한화솔루션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저점찍고나서 계속해서

올라가다가

또 떨어지고

다시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래도 2010년부터라고 생각한다면

올라가고 있는 추세 같습니다

 

 

세계적으로 점유율도 높은 기업이다보니

관심을 받고있는 회사죠

중요한건 앞으로 우리가 3년후 5년후를

이해하고 내다볼 수 있는가?

이런게 중요합니다

 

 

 

 

다음은 한화솔루션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실적 또한 잘나오고 있습니다

어느 해에는 떨어지기도 하고

어느 해에는 영업이익이 올라가기도하지만

그래도 결국에는 쭈우우욱

상승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이게 정권에 따라서 뭐 흐름에 따라서

에너지 관련 분야는 변동폭이큰 것 같아요

그래도 이젠 나름 올라가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우리나라도 태양광이든 원전이든

에너지를 자체생상해낼 수만 있다면

어우 ㅋㅋㅋㅋㅋ 비용절감해서 더욱더 성장할 수 있지 않을까

이런 생각도 듭니다

 

 

 

 

다음은 한화솔루션의 자산과 부채 그리고

자본총계입니다

자산 올라가고 있고

그 상승폭이 꽤나 좋습니다

 

 

다음은 부채총계인데요

부채 역시 올라가고 있지만

자산의 상승폭보다 크진 않나

이렇게 생각되네요

 

 

 

 

기업이 비즈니스 하다보면

자산도 오르고부채도 오르고 하거든요

 

 

다음은 자본인데요

자본역시 꾸준히 올라가주고 있습니다

다행이네요 ㅎㅎㅎ

 

 

 

 

한화솔루션의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높은 편은 아니죠

 

 

낮습니다 낮아요 ㅋㅋㅋ

비용이 많이 발생하나..ㅋㅋㅋㅋ

ROE 역시좋은건 아니에요

 

 

 

 

비용이 많이 발생할수록

영업이익률과 ROE는 높아질 수가 없죠 ㅜㅜ

 

 

비용이 왜 발생하고 어디서 비용이 발생하고

이런 것들을 파악하면 좋은데요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하지 못하거나

아니면 기업만의 강력한 해자가 없거나

이런 이유들 때문에 비용이 발생합니다

 

 

다음은 부채비율인데요

부채비율 제 기준에서는 조금 높은게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듭니다

부채비율이 100%이상이면 전

살짝 높다고 생각하거든요

 

 

 

 

다음은 한화솔루션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주다가 안주네요

 

 

 

 

안주다가 줘야지 주다가 안주네요?ㅋㅋㅋㅋ

아니 왜!!ㅋㅋㅋㅋㅋㅋ

 

 

물적분할에 배당금도 안주고

한화솔루션 주주분들에게

올해는 힘든 한 해가 아닐까

이런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석유 수입해서 쓰는게 아니고

한국에서도 자체적으로 에너지를 만들어서

쓰는 시대가 왔으면 좋겠네요 ㅎㅎㅎ

어떻게 변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