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KT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다음은 KT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KT는 너무너무 유명한 회사입니다

통신회사죠

앞으로 통신사업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인공위성과 통신 사업이 굉장히 

전세계에서 필요해질 사업입니다

중요한건 KT가 앞으로 잘할 것인가

이런게 중요하죠 ㅎㅎㅎ

일단 KT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다음은 KT의 주가와 차트인데요

2020년 저점 이후로 올라가고 있네요

꽤나 많이 꾸준히 올랐네요 ㅎㅎㅎ

 

 

사실 금리인상으로 주식시장이 엄청나게 흔들리면서

수많은 기업들의 주가가 떨어졌는데요

그럼에도 꽤 많이 떨어진건 아니다

이런 생각이들기도 합니다

 

 

오른것에 비해서는 떨어진건 아니니까요 ㅎㅎㅎ

저도 너무 빨리 팔았나?

이런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

아쉽넹

 

 

 

 

 

다음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올라가고 있어요

올라가고 있긴한데

어느 해에는 떨어지기도 했지만

그래도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영업이익은 꽤 떨어지다가

다행이 2021년에 영업이익이 많이 올랐네욯ㅎㅎ

 

 

앞으로 KT는 어떤 사업을 할거고

그 사업이 경쟁력이 있을 것인가

이런것을 정확히 이해하 수 잇을때

투자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유명한 기업들이 흔들리는걸 많이 봐왔잖아요

사업을 정확히 이해해야한다는 말을

요즘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다음은 자산과 부채 그리고 자본총계입니다

자산과 부채 그리고 자본총계입니다

 

 

 

 

자산 올라가고 있는데

자산 꾸준히 빨리 올라가고 있어서

아 좋다~ ㅎㅎㅎ 마음에듭니다

 

 

다음은 부채총계인데요

부채역시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어요

자산과 부채가 계속 올라가는건

일반적인 상황입니다

 

 

다음은 자본총계인데요

자본역시 꾸준히 올라가주고 있습니다

어느 부문이 어느정도의 속도와 정도로 올라가는지

아는게 중요하죠

 

 

 

 

 

다음은 KT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좋은 편은 아닙니다

10%대는나와야하는데

사실 그러기가 쉽지 않죠 ㅎㅎㅎ

하고 있는 사업이 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사업이니까요

 

 

 

 

다음은 ROE입니다

ROE는 .. 아쉽지만!ㅋㅋㅋ 역시나 좋지는 않습니다

무난무난하게 낮은 수준이에요

 

 

ROE와 영업이익률이 높다는건 

사업을 효율적으로 하고 있다는 뜻이거든요

낮다는건 바용이 많이 발생한다는 의미입니다

 

 

기업이 사업을 효율적으로 하고 강한 해자를 가지고 잇다면

비용절감이 가능하고

영업이익률과 rOE가 높게 나오기 마련이죠

 

 

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이 제 기준에서는 높습니다

저는 100%이상의 부채비율은 높다고 생각하거든요

무난무난합니다 ㅎㅎㅎ

 

 

 

 

다음은 배당금입니다

통신주에 투자하는 이유는 배당 때문이죠 ㅎㅎㅎ

 

 

 

 

KT의 배당인데 오우 배당금 잘줍니다

배당금나름 꾸준히 올려주고 있습니다

 

 

현금배당수익률 잘챙겨주고 있죠!ㅋㅋㅋㅋ

이야.. 좋네요

 

 

현금배당성향 또한 높습니다

 

 

이정도면 배당주로서 좋다~~

이런 생각이 듭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