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대한항공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대한항공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대한항공은 우리나라 대표 항공사죠

점유율 거의 압도적인 회사입니다 ㅋㅋㅋ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면서 더욱더

압도적인 점유율을 가지고있죠

 

 

 

 

 

지금 가격도 굉장히 매력적인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격도 많이 떨어졌고요

항공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대한항공의 재무가 괜찮아질 때 투자해보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대한항공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딱 봤을 때!ㅋㅋㅋㅋㅋ

으아 투자하고 싶지 않다

이런 생각이 듭니다 ㅎㅎㅎ

 

 

유증을 몇번을 때리는건지 진짜

모르겠습니다...

너무한거 아이냐고~!~!

 

 

 

 

 

유상증자는 기업 잘 운영 못하는 기업이

주주들 돈 가져다가 뭐 다시 뭐 해보고

그런건데요

이거 참..ㅋㅋㅋㅋㅋ

유증을 4번이나 했네요

 

 

진짜 유명한 기업인데

이렇게 유증 많이하는건 또 놀랍습니다

 

 

 

 

대한한공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괜찮게 나오다가 

코로나 터지면서 진짜 박살이 났습니다 ㅋㅋㅋㅋ

 

 

2018년도까지만 해도 매출액 괜찮았거든요

매출액 괜찮았는데

어우..

그 이후에 그냥 계속 떨어졌습니다

 

 

 

 

 

영업이익 역시 마찬가지에요

영업이익 역시 그랬는데요

그러다가 다시 항공화물 운송으로

살아나긴했습니다

실적도 괜찮게 나오는데 

재무 떄문에 투자하기엔 쉽진 않습니다

 

 

 

 

다음은 대한항공의 재무정보입니다

재무정보 정말~~ 안좋습니당 ㅜㅜㅜ

그런 이유가 있는데요 ㅎㅎㅎ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과거에 많이 안좋다가

그러다가 다시 올라가긴했네요

수익성 자체는 그럭저럭인데요 ㅎㅎㅎ

 

 

다음은 ROE입니다

영업이익률이 좋지 않으니까 ROE 역시

좋은건 아니죠!ㅋㅋㅋㅋㅋ

영업이익률은 괜찮은데 ROE는 괜찮은 편은 아닌게

아쉽습니다

 

 

 

 

 

제가 재무정보가 정말 안좋다고 생각한 이유가

바로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이 꽤나 높죠

부채비율이 한 때에는 500% 700%까지 갔습니다 ㅎㄷㄷ

아니 ㅎㄷㄷ.. 어떻게 이러징ㅋㅋㅋㅋㅋ

 

 

이렇게 높은 부채비율 때문에

대한한공의 주가가 많이 떨어져도 사고싶은 생각이

하나도 들지 않은 거예요

거기에 이렇게 금리가 올라가버렸으니..

쉽지않죠

 

 

 

 

다음은 대한항공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아예 지급하지 않는 그런 느낌입니다

 

 

 

 

 

사실 초기에 1주당 159운 주는 것도

대단한거죠 ㅋㅋㅋㅋ

왜냐!

부채비율 보세요

열심히 부채비율 줄여도 부족한 편인데

 

 

조금이라도 배당금 지급한게

대단한거라고 생각합니다 ㅋㅋㅋㅋ

흠...

우리나라 대표 항공사인데

저렇게 힘들어하는게 많이 아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