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기업은행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기업은행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기업은행이란 무엇인가

은행이죠 ㅋㅋㅋㅋ 딱 봐도 아~~ 은행이구나

이런걸 알 수 있는데요

 

 

 

 

유명한 시중은행입니다 시중은행이고

배당금을 잘 주는걸로 유명합니다

금리 많이 올리는 시기인만큼

이렇게 배당 잘주는 은행에 투자하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일단 기업은행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볼게요

 

 

 

 

기업은행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은행주식답게 뭐 그냥저냥이라고 생각은 하는데

그래도 주가 변동은 꽤 크네용ㅎㅎㅎ

 

 

기업은행도 굉장히 많이 투자하고 싶은 기업입니다

기업은행 주식 계속 사놓은 다음에

꾸준히 배당 받으면서 살고싶은

그런 마음도 듭니다 ㅋㅋㅋ

일단 많이 떵러진 기업이니까요

 

 

 

 

배당주는 이렇게 주가가 많이 떨어졌을 때

듬뿍 사놓은 다음에

다음 해에 배당금 받는게 또 좋은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기업은행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진짜 잘나오죠 ㅎㅎㅎ

돈 괜찮게 잘벌고 있는 회사입니다!

은행들 돈 진짜 잘벌죠 ㅋㅋㅋㅋ 좋습니다

 

 

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영업이익은 떨어지기도 하고 오르기도 하는데

그래도 괜찮게 나오고 있습니다 ㅎㅎㅎ

오우오우 좋네용ㅋㅋㅋㅋㅋ

 

 

 

 

기업은행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ㅋㅋㅋ

기업은행에서 일하고 싶어요

기업은행 돈도 벌고~ 기업은행 주식도 사서

배당도 많이 받고~ㅎㅎㅎ

 

 

 

 

기업은행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오우 ㅎㅎㅎ 괜찮게 나오고 있습니다

 

 

10%이상대를 유지하고 있고

어쩔 때에는 20%까지 갈 뻔 했습니다 ㅋㅋㅋ

좋지않나용!ㅎㅎㅎ

 

 

영업이익 잘나오는 기업은 돈 잘버니까

좋잖아요 ㅋㅋㅋ

실제 손에 쥐어지는게 좋으니까요 ㅋㅋㅋㅋ

 

 

 

 

아무리 기업이 돈을 잘번다고 하더라도

손에 실제 쥐어지는게 없다면

진짜 그냥 아쉬습니다 ㅎㅎㅎ

 

 

ROE입니다 ROE는 낮아가지고

많이 아쉽네용 ㅜㅜㅜㅋㅋㅋㅋ

은행이 ROE가 잘나오는게 어려운가봐용

 

 

뭐 PER이라든지 부채비율 등은

은행 특성상 저렇게 나오니까 그러려니 합니당ㅎㅎㅎ

 

 

 

 

다음은 기업은행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 매해 올려주고 있으면 좋을텐데

매해 올려주는건 아니어서 아쉽습니다

 

 

 

 

매해 올려주늑넌 아니어서 아쉽고요!ㅋㅋㅋㅋ

그래도 현금배당수익률 좋습니다

유명 은행들 중에서는 거의 가장 높은게 아닐까?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현금배당수익률 굉장히 좋고요

다음은 현금배당성향인데요

현금배당성향은 엄청 좋은건 아닙니다

그냥 평범한 수준이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ㅎㅎㅎ

 

 

미국 기업들에 비해면 와 잘준다!

이런건 절대 아니지만..ㅎㅎㅎ

그래도 배당금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기업은행도 괜찮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