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펩시(pepsico)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펩시코의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합니다 ㅎㅎㅎ

 

 

펩시코!

펩시코카콜라 만드는 회사예요

코카콜라와 투탑이죠 ㅎㅎㅎ

 

 

펩시콜라 코카콜라 구분가능한가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코카콜라주식을 샀어요

왜냐하면 코카콜라를 더 많이 마시기 때문이져 ㅋㅋㅋㅋ

그래도 한번 보겠습니다

 

 

 

 


이야 ㅋㅋㅋㅋ

펩시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진짜 미국은 대단한 나라 같습니다...

 

 

 

 

그냥 주식 사놓고 기절해있으면

원금의 두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확실한 게임이 어디있즤

싶기도한데

 

 

사실 이건 지나치게결과론적인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왜 코스피 코스닥에서 아등바등 거렸는지

스스로가 좀 어이없기도 합니다 ㅋㅋㅋ

 

 

돈 벌라면 돈이 모이는곳으로 가야합니다

 

 

 

 

 

다음은 펩시의 매출액입니다

매출액 좋습니다

나쁘진 않아요 ㅎㅎㅎ

 

 

 

 

꾸준히 올라갔으면 더 좋았을텐데

이런 아쉬움은 있지만요

그래도 매출액 잘나오고 있습니다

 

 

제가 지금 암것도 모르면서

아는척하면서 글 쓰고 있는 지금도

사람들은 계속 펩시 마시고있죠

 

 

인구는 계속해서 늘어날 것이고

펩시 마시는사람들 또한 계속해서 늘어날거예요

 

 

 

 

 

팹사의 주가수익비율입니다

우리들은 모두 PER로 알고있죠

기업이 실적대비 주가가 어느정도인가를

알수 있는 지표입니다

 

 

 

 

펩시의 PER은 25입니다

이게 어떤 비즈니스에서는 높기도 하고

어떤 비즈니스에서는 낮다고 평가받기도 하는데요

 

 

바로 기업의 성장성을 기준으로 평가하는겁니다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라고 평가받으면

같은 수익이라도 PER이높아도

고평가로 취급받지는 않죠

 

 

무난무난한 PER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팹시의 영업이익률입니다

전체 매출액에서 영업이익이 차지하는 비중인데요

 

 

 

 

기업이 얼마나 돈을 잘버냐 이런 지표입니다

돈 잘벌고 그 번 돈이 실제 손에 들어오고

이걸 통해서 마케팅도 하고 자본도 형성하고

주주들에게 배당도 지급하니까요

 

 

영업이익률 참 중요합니다

펩시의 영업이익률은 15%정도로

사알짝 아쉽긴 합니다 ㅎㅎㅎ

 

 

 

 

 

다음은 펩시의 ROE입니다

이야 이건 진짜 엄청나네요 ㅋㅋㅋㅋ

펩시의 ROE는 무려 55~61%정도를 오가고 있습니다

이건 진짜 엄청나게 좋은거죠

 

 

 

 

아 이런거 보면

진짜한국주식하는건... 바보 같은게 아닐까

이런 생각이 든다니까요 ㅋㅋㅋㅋㅋ

 

 

미국은 자본주의의 핵심이고

자분주의의 산물인 주식을 하는사람들에겐

미국주식 해야합니다

 

 

자기자본이익률은 투자한 자본에서

어느정도의 이익을 만들어내냐인데

높으면높을수록 돈 잘벌고

비즈니스 효율적으로 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거든요

 

 

저는 개인적으로 영업이익률과 함께

기업이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하는지를

판단하는 기준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펩시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펩시는 배당수익률 2%정도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성장주들은배당금을 2%대를

지급하는거 같아요

특히 필수소비재인 회사들이

2%대를 지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ㅋㅋㅋ

 

 

 

 

 

다음은 펩시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펩시는 1주당 현재1.15$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배당금은 분기배당 지급하고 있어욯ㅎㅎ

오우오우좋네요

 

 

 

 

미국의 거의 모든 기업들이 분기배당 지급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미국엔 참 매력적인 기업들이 많네요

너무나 너무나 투자하고 싶네요 ㅋㅋㅋ

 

 

배당수익률은 2.6%대로서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펩시의 주당순이익입니다

펩시는 1주당 벌어들이는 금액이

매해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주당순이익이올라간다는건

기업이 한주당 벌어들이는 순이익이 올라나간다는 뜻으로

결국엔 돈을 과거보다 더 잘벌고 있구나

이런 수치이기도 합니다

 

 

그나저나 펩시코는 실적 발표할 때마다

기고나 예쌍치를 상회하는게 정말

인상깊습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