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일라이릴리(eli-lilly)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일라이릴리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일라이릴리는 제약 바이오 회사입니다

미국은 제약 바이오 회사 유명한 곳이

정말 많아보입니다

일단 일라이릴리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일라이릴리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아니 어떻게 주가가 이렇게 오르냐고욬ㅋㅋㅋ

진짜 신기하기도하고

미국 주식은 대단하구나

이런 생각이 계속 들어요 ㅋㅋㅋㅋ

 

 

 

 

그래서 저도 한국 자산 정리하고

미국쪽으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자본주의의 중심이자

돈이 모이는곳이니까요

돈을 벌라면 여기로 가야겠죠

 

 

 

 

 

일라이릴리의 실적입니다

꾸준히는 아니더라도

매출액은 결국엔 성장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기업의 실적이 오르면

주가도 오르는 연관성이

굉장히 큰 증시 같습니다

 

 

 

 

한국은 아무리 실적이 좋아지더라도

이슈 못받으면 뭐

주가는 바닥을 기는 경우가 정말 많거든요

 

 

 

 

 

일라이 릴리의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무려 30%정도나 되네용ㅎㅎㅎ

 

 

정말 돈 잘버는 회사 같습니다 ㅎㅎㅎ

영업이익률이 높아야 좋습니다

실제 영업에서

벌어들이는게 많다는거니까요

 

 

정말 좋죠 ㅎㅎㅎ

 

 

 

 

 

와 이건 뭐람

자기자본이익률입니다

우리들은 ROE라고하죠

 

 

 

 

일라이릴리의 ROE는 무려 70%대입니다

ㅎㄷㄷ...

영업이익률 정말 높고

또한 ROE도 엄청나게 높은걸 볼 수 있죠

 

 

일라이릴리는 비즈니스를 정말

효율적으로 하고있구나

이런 느낌을 받습니다

 

 

영업이익률 높고 ROE 높고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표들이

다 좋게 나옵니다

 

 

 

 

 

다음은 PER입니다

PER은 주가수익비율로

기업의 주가와 수익의 비율을 나타내는 수치입니다

 

 

수익대비 얼마나 주가가 평가됐는가

이걸 나타내는 지표예요

엄청나게 높으면 고평가되는건데요

 

 

 

 

60정도나 됩니다

물론 기업이 계속 빠르게 성장한다고 하더라도

사실 이런 금리인상 시기에는

높은 PER의 회사는 조심해야합니다

그래도 사고싶네요 ㅎㅎㅎ

 

 

 

 

 

일라이릴리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수익률은 1.4%정도로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가 이렇게 오르는데

배당금도 챙겨준다면 좋죠 ㅋㅋㅋ

다음은 배당증가율입니다

배당증가율은 오우 ㅎㅎㅎ 좋네요

 

 

 

 

배당증가율은 평균 15%정도 올려주고 있습니다

이러면 배당주로서 생각해도

엄청 나쁘진 않다

그렇습니다

 

 

 

 

 

일라이릴리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매해 올려주고 있습니다

배당금 매해 올려주는게 보기 좋습니다

 

 

1주당 0.98$를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다음은 지불일인데요

배당금은 분기배당 해주고 있씁니다

 

 

미국은 뭐 거의 다 분기배당 해준다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수익률은 1%대입니다

배당금은 매일 올려주고 있는데

주가가 워낙 빠르다 보니까 수익률이 낮아지는게 아닐까

이런 생각이 듭니다

 

 

 

 

 

다음은 일라이릴리의 주당순이익입니다

한주당 순이익을 나타내는거예요

 

 

한주당벌어들이는 돈이 높을수록

기업이 비즈니스를 잘해나가고 있다

이런 의미죠 ㅎㅎㅎ

 

 

일라이릴리의 주당순이익은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것 같습니다

꾸준히 주당순이익이 올라줬으면 좋겠는데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