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주가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는 미국 메모리반도체생산회사입니다

디램과플래ㅣ 메모리를 만드는 회사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기업을 생각한다면

하이닉스와 삼성전자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흠...마이크론 테크놀로지에 대해 한번 

보도록 할게요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이얔ㅋㅋㅋㅋㅋ

이거 드디어 한국증시와 비슷한 차트네!

이런 생각이 듭니다 ㅎㅎㅎ

 

 

 

 

뭐 이러면사실

삼성전자 주식 사는게 좋지않나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ㅋㅋㅋㅋ

 

 

메모리 반도체 분야의 원탑은

삼성전자이니까요 ㅋㅋㅋㅋ

 

 

 

 

 

매출액입니다

마이크론테크놀로지의 매출액 변화인데

매해 상승하는게아니네요

 

 

꾸준히 매출액이 상승했으면!

이런 생각이 항상 드는데

그러지는 못해서 또

많이 아쉽기도 합니다..ㅎㅎㅎ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의 주식을 사는건

정말 마음에 드는데

그러지는 못해서 또 많이 아쉽네용

 

 

 

 

 

다음은 주가수익비율인 PER입니다

주가와 수익의 비율이 대한 것을 보여주는데요

 

 

마냥 낮은게 좋은 것도 아니고

또 마냥 높은게 좋은 것도 아닙니다

 

 

그 기업이 어떤 비즈니스를 하고 있느냐

이런게 중요합니다 ㅋㅋㅋ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의 PER은 약

6정도입니다

의외로 낮네??? 이런생각이 들어요 ㅋㅋㅋ

 

 

 

 

다음은 마이크론테크놀로지의 영업이익률입니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의영업이익률은 약 31%정도로

오우오우 ㅋㅋㅋㅋ

진짜 높네!?

이런 생각이 듭니닿ㅎㅎㅎ

 

 

영업이익률은 높으면 높을수록 좋죠

실제 벌어들이는 돈이 많아지는거니까요

무조건 좋다고 생각합니다 ㅋㅋㅋㅋ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의 ROE입니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의 ROE는 

시점 기준에 따라서 18~24%입니다

 

 

 

 

오우 ㅋㅋㅋㅋ

ROE는 자기자본이익률이라고

아우 좋네용

 

 

돈 효율적으로 벌고있고

비즈니스효율적으로 하고있는것 같습니다

 

 

 

 

 

총부채비율입니다

총부채비율은15%정도로

이야 ㅋㅋㅋㅋㅋ

굉장히 건전하게 유지해나가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효율적으로 하고있고

부채 또한 건전한걸 볼 수 있습니다

좋죠

 

 

 

 

 

마이크론테크놀로지의 배당수익률입니다

배당수익률은 약 0.82%정도로

그렇게 좋은 것도 아니고 또

낮은 것도 아니고

그냥

살짝 아쉬운 정도입니다

 

 

 

 

 

다음은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매해까지는 아니더라도

그래도 나름 괜찮게 올려주고 잇씁니다 ㅎㅎㅎ

 

 

 

 

다음은 배당금 지급일입니다

배당금은 분기별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분기배당 지급해주고 있어요

뭐그냥 평범한미국 기업들처럼

분기배당 해주는거죠

 

 

다음은 수익률입니다

수익률은 또 전에는 많이 낮았네요

많이 낮았다가 그래도

요즘에 올라가고 있는상황입니다 ㅎㅎㅎ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의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 오르락 내리락 하고있는데

꾸준히 올라갔으면 좋았을텐데...

이런 생각이 또 듭니다 ㅎㅎㅎ

 

 

그래도 주당순이익만 본다면

매해 예측보다 더 높아지는게

정말 좋네요 ㅋㅋㅋㅋㅋ

 

 

그래도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의 주식을 살바에

삼성전자를 사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