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케이티앤지 주가 / 케이티앤지 배당 / 케이티앤지 배당수익률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뭐 많이들 아시는 기업 배당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어떤 기업이냐!?

바로 케이티엔지입니다

배당주로 정말 유명한 기업이죠

 

 

주가는 항상 지지부진하지만

지지부진한 대가로 그래도 배당은 괜찮게 준다고 알려진 기업입니다

하지만 그냥 알려진 뜬 소문으로 

힘들게 번 돈을 투자하기엔 조금 위험하죠!

 

 

 

 

그래서 이번엔 케이티엔지의 배당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케이티엔지의 주가와 차트부터 한번 보도록 하죠

 

 

 

 

 

 

그래도 처음 상장하고 나서는 그래도 꾸준히 올랐네요

케이티엔지 수익은 확실한 기업이잖아요

 

 

제가 차트를 기준으로 판단하지는 않습니다

저는 펀더멘탈을 기준으로 투자하려고 노력합니다

재미로 그냥 차트 봅니다 ㅋㅋㅋㅋ

 

 

 

 

 

 

전자공시에 나와있는 케이티엔지 배당에 관한 내용입니다

오 좋은데요 굉장히 좋은 팩트입니다

2년전 배당 수익률은 3.7%였고 작년엔 4.5% 그리고 올해에는 5.5%까지 늘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이죠

저게 미래를 예측할 수는 없습니다만

떨어지는 것보다는 훨씬 좋잖아요 ㅎㅎㅎ

 

 

주당 현금배당금 역시 꾸준히 올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배당을 노리는 분들은 마음에 들 것 같습니다

 

 

 

 

 

 

KT의 과거 배당 이력입니다

최근 5년간의 배당 이력보다 최근 3년간의 배당 이력이 더 높군요

배당을 꾸준히 올려주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배당만! 놓고 보면 정말 괜찮은 기업이라고 할 수 있죠

 

 

 

 

 

 

네이버에 나와있는 배당에 관한 내용입니다

역시 나쁘지않죠

케이티앤지는 배당을 더 뿌려도 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아예 확실한 배당주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케이티앤지가 배당이 좀 애매해요

확실히 주가상승이 가능한 기업은 아닐 것 같고

배당? 인플레이션과 앞으로 금리인상이 예상되는 가운데

차라리 저라면 은행주에 투자할 것 같습니다

물론 돈이 있다면... 돈이 부족하다 이말입니다 저는...ㅋㅋㅋㅋ

 

 

 

 

돈 많이 남잖아요

어디 특별히 투자할 일도 없고요

배당 팍팍 줘가지고 기업 이미지 더 좋게 만드는게

또 하나의 마케팅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업에도 좋고 주주들에게도 좋고 ㅋㅋㅋ

소비자들에게는 그닥 좋진 않고요

뭐 아무튼 여기까지였습니다

 

 

케이티엔지의 배당에 대해 알아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