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석유기업 코노코필립스(conoco philips) 주식분석

안녕하세요

이번엔 코노코필립스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코노코필립스라

처음 들어보는 이름인데요 ㅎㅎㅎ

미국 기업에 투자할 때 조심해야할 것이

바로 이거예요

 

 

이 기업이 어떤 기업인지

더욱더 알기 힘들다는것이죠 ㅋㅋㅋ

 

 

 

 

코노코필립스는 에너지 회사입니다

석유 원유나 천연가스 관련된 에너지 회사죻ㅎㅎ

요즘에너지 섹터가 정말 좋습니다

 

 

 

 

 

코노코필립스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이ㅑㅇ...

어떻게 이러냐 ㅋㅋㅋㅋㅋ

 

 

지금 석유 등 엔어지섹터가 정말 잘나간다고는 하지만

주가가 이렇게 오를 일인가!?ㅋㅋㅋㅋㅋ

 

 

정말 주식시장은 너무나 어렵구나

이런 생각이 듭니다 ㅋㅋㅋㅋ

코로나가 터지고 전쟁이 나고 금리를 인상하고

이럴거라고 예상이나 했을까요..

 

 

 

 

코노코필립스의 매출액과 순이익입니다

사실..ㅋㅋㅋㅋ

실적만 두고 본다면 흠

잘 모르겠죠?

 

 

 

 

매출액마저도 흔들리네용ㅎㅎㅎ

원래 이렇게 주가가 펑 튀 기업은 아닐텐데

이거이거 ..ㅋㅋㅋㅋㅋㅋ

안목이 없는 저의 잘못이죠!ㅎㅎㅎ

 

 

더 많이 공부하고 더 많이 경험해야

주식시장에서 살아남는게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들어요 ㅎㅎㅎ

 

 

 

 

 

코노코필립스의 PER입니다

주가수익비율이죠

코노코필립스의 PER은 약 10정도로

그냥저냥

무난무난합니다

 

 

저렇게 주가가 상승한게 아직

반영이 안된건가?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하죠 ㅎㅎㅎ

 

 

 

 

주가가 저렇게나 뛰었는데

PER이 아직 10이려나??ㅋㅋㅋㅋ

 

 

 

 

 

코노코필립스의 영업이익률입니다

오 ㅎㅎㅎ 진자 좋네요

코노코필립스의 영업이익률은 무려 34%나 됩니다!

 

 

영업이익률은 전체 매출액에서 영업이익이 차지하는 비중으로

기업이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하는지

뭐 비용관리를 잘하는지 등을

유추해볼 수 있는 지표예요

 

 

높으면 높을수록 비즈니스를 잘하고

비용관리를 잘한다고

가볍게 유추해볼 수 있는거죠

 

 

 

 

 

다음은 또 수익성을 볼 수 있는 좋은 지표인

ROE입니다

ROE는 자기자본이익률이라고

본인 투하자본으로 얼마의 이익율 내느냐

대충 이런건뎨요

 

 

 

 

자기자본이익률이 높으면 높을수록

인풋 대비 아웃풋을 잘내는 회사구나

이런걸 또 예상해볼수 있죠 ㅎㅎㅎ

 

 

측젛아는시기에 따라 차이가 크지만

12~33%정도 됩니다 ㅋㅋㅋ

오우오우 

 

 

수익성이 좋다는 일너 생각이듭니다 ㅋㅋㅋㅋ

정말보기좋죠

올해 전쟁으로 인해서 수익성이 좋아지고있나?

이런 생각이 듭니다

 

 

 

 

 

다음은 배당수익률입니다

배당수익률은 약 2%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2%대 정도면 정말 좋죠 ㅎㅎㅎ

 

 

 

 

 

저 자료는 평균수치이고

어쩔 때에는 4%대의배당수익률을

지급하기도 하네요 ㅎㅎㅎ

 

 

요즘 돈 정말 잘벌고 있으니까

배당금도 듬뿍듬뿍 주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몇 년 동안 이렇게 갈 수도 있나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어쨌든 배당금 괜찮게 주고 있어서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ㅎㅎㅎ

 

 

 

 

다음은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 과거엔 흐물흐물 하는데요

그러다가 2020년에 주당순이익이

진짜 엄청나게 올랐습니다

 

 

오우오우 ㅋㅋㅋㅋ

주당순이익이 저렇게 많이 올라주니까

이거

주가가 엄청나게 오를 수밖에 없죠!ㅋㅋㅋㅋ

 

 

한주당 벌어들이고 있는 돈이 많아지는거면

내가 가지고 있는 주식의 가치가 높아지는거죠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