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원익IPS 주가 / 원익IPS 주식 / 원익IPS 배당 / 원익IPS 배당금

 

안녕하세요!

이번엔 원익IPS 주가와 차트 그리고

배당에 대해서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익IPS는 어떤 기업일까요

역 시 나!

반도체 기업입니다

코스닥 상위 기업들은 바이오와 반도체 관련 기업들이

많이 포진해있습니다

어쟀든 난 바이오는 무서웡

 

 

원익IPS 앞으로의 반도체 산업과 관련해서

나름 이리저리 언급되고 있는 기업이기는 합니다

반도체나 디스플레이 뭐 이차전지

우리나라를 먹여살리고 있는 산업분야죠

일단 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게 꾸준히 상장한지 5년이 넘었지만

꾸준히 상승하고 있지는 못합니다!ㅋㅋㅋㅋ

2021년 하반기부터는

계속 조정을 맞는 모습도 보여주네용

 

 

 

 

 

 

 

원익IPS의 배당에 대한 내역입니다

오우오우!!

당기순이익이 계속 꾸준히 오르네요!ㅎㅎㅎ

매출액은 꾸준히 오르는 기업들이 많습니다만

당기순이익이 꾸준히 오르는건

정말 어렵거든요

눈여겨볼 만합니다

 

 

그리고 배당에 대한 내용인데!

역시 반도체 기업이고

투자할 곳도 많고 공장 증설할 곳도 많고 하니까

배당을 줄 여력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사실 주식투자하시는 분들에게

배당 1년에 찔끔 주는 것보다

주가상승으로 인한 수익 얻는게 더 짜릿합니다

 

 

 

 

 

 

 

원익IPS 5년 배당 내역입니다

200원정도 주다 안주다 하네요!ㅋㅋㅋㅋ

그냥 뭐 많이 줄 여력은 안되니까

조금씩 형식적으로 주는 것 같아요

 

 

지금 전세계적으로 반도체 전쟁입니다

반도체 때문에 자동차가 안나오고

이것 때문에 기업이 손해를 보고 이런 상황이에요

 

 

반도체는 차 뿐만이 아니죠

뭐 다 들어갑니다

그래서 전쟁이에요

반도체에서 밀리면 국가가 흔들릴 수 있거든요

그래서 잘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