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원익머티리얼즈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원익머티리얼즈의 주가와 차트 

실적과 재무 그리고 배당에 대해서

한번 보려고 합니다

 

 

원익머티리얼즈 유명한 기업입니다

원익그룹에 있는 기업이죠 ㅎㅎㅎ

 

 

 

 

원익머티리얼즈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에 들어가는

특수가스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실적이 요즘 꾸준히 올라가고 있어요 ㅎㅎㅎ

일단 원익머티리얼즈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원익머티리얼즈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진짜 오르라락 내리락 변동이 큽니다 ㅋㅋㅋ

 

 

뭐 대부분 기업들의 주가가 다 이렇죠 ㅋㅋㅋ

오르락 내리락 변동성이 큽니다만

 

 

주가 뒤에는 항상 기업이 있습니다

주가는 미스터마켓이라는 생각을 절대 잊어서는 안됩니다

주가뒤에는 기업이 있다는 것을 항상 명심하고

주가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고 기업에 집중해야겠죠

 

 

 

 

기업이 더욱더 성장하고 해자가 강해지는데

주가가 떨어진다면 세상에 그만큼 좋은 기회가 어디있습니까

 

 

 

다음은 원익머티리얼즈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잘나오고 있습니다

꾸준히 매출액이 성장하는게 보이죠!ㅎㅎㅎ

 

 

매출액 잘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다음은 영업익인데요

원익머티리얼즈의 영업이익 역시 계속 올라가고 있습니다

 

 

2019년에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흔들리기는 했지만

그래도 좋아요 ㅎㅎㅎ

 

 

 

 

꾸준히 성장해가는게 보이죠

원익머티리얼즈의 해자가 더욱더 강해지고 있는가

이걸 볼 수 있는 지혜가 있으면 좋겠다

이런 생각이 듭니다 ㅎㅎㅎ

 

 

 

 

다음은 원익머티리얼즈의 자산과 부채 그리고 자본총계입니다

자산과 자본을 통해서 기업이 성장하는가를 파악하고

 

 

부채총계를 통해서 기업의 건전성을 보는건데요

자산과 자본총계 계속해서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기업이 꾸준히 계속해서 성장해가는게 보이죠

실적도 오르고 자산과 자본이 커가는 것도 보입니다

 

 

 

 

다음은 부채총계인데요

부채도 올라가고 있습니다

자산과 자본이 올라가고 있고 부채도 올라가고 있는데

자산과 자본 오르고 부채 줄어드는 기업은 사실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다음은 원익머티리얼즈의 재무정보입니다

재무정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영업이익률 괜찮게 나오네요!ㅎㅎㅎ

영업이익률 10%대 중반대를 유지하고 있어요 ㅎㅎㅎ

좋습니다

 

 

그리고 ROE인데요

ROE는 살짝 좋은 편은 아니어서 아쉽습니다

ROE역시 10% 중반 이상을 유지했으면 좋겠는데요

 

 

 

 

영업이익률과 ROE가 좋게 나와야 합니다

영업이익률과 ROE를 통해서 그 기업이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하고있는지

이런 것들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기업의 해자가 얼마나 강한지도

어느정도 파악할 수 있거든요

그 기업이 경쟁상황에서 강한 해자가 없다면

필히 더 많은 비용이 발생하게 되고

좋은 영업이익률과 ROE가 나올 수가 없습니다

 

 

그다음은 부채비율인데요

오우 ㅋㅋㅋ

부채비율 ㅋㅋㅋ 진짜 건전하네요

부채비율 건전한게 참 마음에 듭니다

 

 

 

 

다음은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오우 ㅋㅋㅋㅋ

배당금은...

그래도 계속 올려주려는게 보이긴 합니다만

아쉽습니다

 

 

 

 

배당금은 그렇게 높게 좋은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현금배당성향이 낮기낳네요 ㅋㅋㅋ

배당금은 좀 잘 나줬으면 좋겠는데

그런건 아니어서 아쉽습니다

 

 

전반적으로 좋은 느낌을 받는데요

기업의 사업에 대한 이해는 없기 때문에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