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테스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테스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에 대해서

한번 보려고 합니다 ㅎㅎㅎ

 

 

테스는 반도체 전공정에 들어가는 제품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반도체 관련 회사죠!ㅎㅎㅎ

 

 

코스닥에는 정말 반도체 관련된 기업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은 반도체회사들이 끌어가는구나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하네용ㅎㅎㅎ

 

 

 

 

요즘 반도체 관련해서 이슈들이 정말 많은데

이 엄청난 이슈들 사이에서 잘 살아남아

과거보다 더욱더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테스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2014년부터 오르기 시작해서 2017년도까지

엄청나게 올랐네요 ㅋㅋㅋㅋㅋ

 

 

이때 많은 분들이 또 돈을 벌었을 것 같습니다

어우..ㅎㅎㅎ 아쉽긴 합니다

 

 

같은 코스닥이고 같은 기업이어도

누구는 수익을 내고 누구는 손해를 봅니다

한국증시가 미국증시에 비해서 난이도가 높기는 하더라도

시장탓을 하고싶지는 않습니다 누구는 또 성과를 내니까요

 

 

 

 

다음은 테스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오우 ㅋㅋㅋㅋ

한때 잘나가다가 2019년에 오히려 떨어져버리네용ㅎㄷㄷㄷ

 

 

 

 

그러면서 주가도 떨어져버립니다 ㅋㅋㅋ

실적에 따라가는  주가입니다 ㅎㅎㅎ

실적 오르니까 주가 오르고 실적 떨어지니까 주가 떨어지고..ㅋㅋㅋㅋ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실적 떨어지는거 보면

ㅎㄷㄷ..

진짜 무섭당 ㅋㅋㅋ

기업의 실적이 꾸준히 올라가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ㅎㅎㅎ

 

 

 

 

 

테스의 자산과 부채 그리고 자본총계입니다

자산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스빈다

 

 

역성장할 때에도 그래도

자산은 올라가고 있네요 ㅎㅎㅎ

조금 속도가 많이 느리긴 하더라도요 ㅋㅋㅋ

 

 

 

 

그다음은 부채인데

이야 ㅋㅋㅋ 부채 진짜 낮네요 ㅋㅋㅋ

부채 관리를 정말 자하는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다음은 자본인데

자본역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자산과 자본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고

부채는 관리 잘하는 거 같고

재무는 괜찮아보입니다

 

 

 

 

다음은 테스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과 ROE인데요

 

 

영업이익률 많이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ㅎㅎㅎ

아쉽네용ㅋㅋㅋ

영업이익률 꾸준히 높게 나오는게 좋은데요

 

 

 

 

다음은 ROE입니다

ROE역시 오르락 내리락이 큰데요

그래도 올라가고 있습니다 ㅎㅎㅎ 좋습니다

 

 

부채비율은 굉장히 건전하네요 ㅋㅋㅋ

부채비율 10%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업하면서 부채비율 10% 유지하는게

마냥 쉬운건 아니거든요 ㅎㅎㅎ

 

 

 

 

다음은 테스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도 흠...

어쩔 때에는 떨어지기도 해서

솔직히 조금 아쉽긴 하네요 ㅋㅋㅋ

 

 

 

 

물론 제가 주식을 가지고 있는건 아니지만요

주식이 그 이런 숫자만 가지고 주식투자를 하는건 아닙니다

 

 

이 기업에 대해서 아는게 중요하거든요

그냥저냥 무난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기업에 주식투자할 때에는 무조건 그 기업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기업의 서비스와 제품에 대한 좋은 이해가 있어야

주식투자할 때 나름의 걱정이 없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