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나스미디어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나스미디어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에 대해서 한번 보려고 합니다

 

 

나스미디어! 이름만 들으면 미디어 뭐...

광고 관련 회사입니다

광고 매체 판매업을 수행한다고 합니다

 

 

 

 

어떤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지는

더 자세히 알아봐야 하는데요

한번 보려고 합니다

일단 나스미디어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나스미디어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엄청나게 오르다가 또

엄청나게 떨어지고 ㅎㅎㅎ

 

 

이런게 계속 반복되는 것 같습니다 ㅋㅋㅋ

그래도 저렇게 엄청나게 상승하는게 또

보기 좋기도 합니다

 

 

하지만 기업에 투자할 때에는 이런 차트들만 보면 안됩니다

차트는 과거의 수치지 미래를 보지는 못하죠

비가오는 흐린 창문을통해서 밖을 바라보는 것과 같습니다

 

 

 

 

나스미디어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흠... 정체중입니다

 

 

 

 

매출액이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의 주식을 사고싶은데

나스미디어는 아쉽게도 그렇게는 못하네요 ㅎㅎㅎ

아쉽습니다

 

 

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나스미디어의 영업이익 역시 어느해에는

역성장하기도 하고

어느 해에는 오르기도 하고..ㅋㅋㅋㅋ

 

 

실적이 꾸준히 오르는 기업의 주식을 사고싶은 저로서는

이렇게 실적이 흔들리는 기업은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나스미디어의 자산과 부채 그리고 차본총계입니다

자산은 오우 ㅋㅋㅋ 그래도 자산은 계속해서 오르고 있습니다

자산은 계속해서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그다음은 부채인데 자산 꾸준히 오르는 것과 마찬가지로

부채역시 꾸준히 오르고 있네요

자산은 꾸준히 오르면서 부채를 줄여나가는 기업은

사실 거의 없기도 하고

쉽지 않습니다

 

 

그다음은 자본입니다

자본은 또 같이 올라주고 있네요 ㅋㅋㅋ

자산과 자본이 성장한다는 것은 기업이 성장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음은 나스미디어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오우 ㅋㅋㅋ 진짜 잘나오네요

 

 

영업이익률 계속해서 20%대 중반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이 좋다는건 실제 비즈니스를하면서

손에 쥐어지는게 많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다음은 ROE입니다

ROE는 엄청 좋은건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 좋은 수준을 유지해나가는게 보이죠!ㅎㅎㅎ

 

 

영업이익률과 ROE가 좋다는 것은 기업이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하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경쟁상황에서 나름의 해자가 있다고 해석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경쟁상황에서 기업 나름의 해자가 없다면

그 기업은 엄청난 비용이 발생하기 마련이고

영업이익률과 ROE가 좋게 나오기 쉽지 않거든요 ㅎㅎㅎ

 

 

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은 100%이상을 조금 유지하면서

살짝 아쉽긴 합니다 ㅎㅎㅎ

 

 

 

 

 

다음은 나스미디어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 오우오우 ㅋㅋㅋㅋ

매해 올려주고 있네요!ㅋㅋㅋㅋ

 

 

 

 

아주 좋습니다

꾸준히 올려주는게 아주보기좋죠

 

 

현금배당수익률도 좋고 현금배당성향도 마냥 나쁘진 않습니다 ㅋㅋㅋ

 

 

전반적으로 생각해봤을 때 실적이 꾸준히 오르진 않아서

아쉽습니다

재무상황도 부채비율이 100%이상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