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워런버핏이 사랑한 석유회사 셰브론(CVX)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셰브론에 대해서 한번

가볍게 보려고 합니다 ㅎㅎㅎ

 

 

셰브론은 미국 석유에너지회사입니다

버핏이 정말 많이 오랫동안 가지고 있는 기업이기도하죠

 

 

최근에 에너지가격 등의 이슈로 주가가 엄청나게 올랐어요

버핏 거시적인 뭔 안본다고 하지만

다 거짓말같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셰브론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정말 엄청나네요 ㅎㄷㄷ

 

 

짧은 시간동안 정말 폭등했죠

최근에 조정이 들어가는 것 같은데...

 

 

아마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이 끝난다면

조정을 더 크게받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셰브론의 실적입니다

매출액 올라가고 있습니다

매출액 올라가고 있고 올라가는 속도가 좋죠

 

 

영업이익도 마찬가지입니다

영업이익 한때에는 적자가 낫었네요

 

 

이렇게 큰 기업이 적자도 나다니

에너지기업 관련된 분야에 투자하는건

일반인들에겐 힘든 비즈니스 같습니다

 

 

 

 

 

현금흐름과 순이익입니다

현금흐름 순이익 모두 뛰어납니다

 

 

짧은 시간동안에 정말 많은 돈을 벌었겠네요

 

 

 

 

 

기업의 수익성입니다

몇 년 전까지만해도 그저그렇거나

안좋았던 수익성들이 급 좋아집니다

 

 

정말많이 올랐네요

 

 

에너지 공급등에 차질이 생기면서 가격이 오를거고

분명히 버핏은 그걸 알고잇지 않았을까요

근데 그게 거시적인내용이잖아요

특히 에너지기업은 거시상황을 안볼 수가 없습니다

 

 

 

 

 

배당금입니다

셰브론 또 배당금 잘주는걸로 정말 유명합니다

배당금 꾸준히 올려주고 있습니다

 

 

배당금 꾸준히 올려주고 있고 배당수익률 좋네요 ㅎㅎㅎ

주가가 많이 올라서 배당수익률이 떨어진 것 같지만

주가오른 속도 보면 저정도야 뭐 좋은거죠

 

 

 

 

 

성장성입니다

짧은 시간에 정말 빠르게 성장했죠 ㅋㅋㅋ

 

 

 

 

 

PER입니다

주가가 저렇게올랏음에도 실적이 빠르게 올랐습니다

그러면서 PER이 낮아지는 기적!ㅋㅋㅋㅋ

 

 

얼마나 실적이 많이 오른거야 ㅎㄷㄷ

 

 

후...

아무튼 워런버핏은 대단한 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