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의료기기기업 보스턴 사이언티픽(BSX)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보스턴 사이언티픽의 주가와 차트

실적 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 합니다

 

 

기업 알아보기 전에 저는 기업 이름을 보고 대충

뭐하는 기업일까 유추해보는데요

 

 

보스턴에 본사가 있는 과학기술회사..

흠..ㅋㅋㅋㅋㅋ

 

 

미국에서 비즈니스하고 있는 의료기기회사입니다

미국엔 정말 유명한 의료기기회사들이 많죠

존슨 앤드 존슨도 그 중 하나입니다

 

 

 

 

 

보스턴 사이언티픽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오르락 내리락하면서도 꾸준히 주가가 올라갑니다

 

 

최근에 이런저런 많은 이슈들로 인해서

주가가 많이 떨어진 기업들도 많은데

꾸준히 오르는게 멋잇습니다

 

 

 

 

 

보스턴 사이언티픽의 실적입니다

매출액 매해 꾸준히 올라가고 잇습니다

꾸준한 성장이 중요합니다

 

 

영업이익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영업이익은 증가하는 속도가 좋은데요!ㅋㅋㅋㅋ

 

 

장기적으로 경제적해자와 수익성이있고

주가가 합리적인가?

이걸 알아야하는거같아요

 

 

 

 

 

현금흐름과 순이익입니다

현금흐름은 꾸준히 올라가지는 않네요

 

 

그리고 순이익 역시 흔들리는 편입니다

순이익이 흔들리는게 오우

한때는 순이익이 적자까지 났습니다

 

 

무슨일이지!?ㅋㅋㅋㅋㅋ

 

 

사실 이렇게 숫자들만 보고있는데 

투자하려면 보스톤사이언티픽의 시장점유율이라든지

제품들도 정확히 알고있어야합니다

 

 

그래야 기업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죠

 

 

 

 

 

보스턴 사이언티픽의 수익성입니다

지금 수익성이 좋고 장기적으로도 수익성 좋은 기업의 주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사는게 중요하죠

 

 

영업이익률 꾸준히 올라가는게 좋아보이긴하네요

그리고 ROE는 오우오우..ㅎㅎㅎ

ROE는 살짝 아쉬운데요?

 

 

수익성이 엄청 완전히 좋은 기업이구나!

이런 느낌은 안들어요

 

 

기업의 제품에 대한 이해가 없다보니까

아무래도.. 이런 숫자들을 봐도 이해가 확 오지는 않네요

 

 

 

 

 

배당금입니다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다니!!ㅋㅋㅋㅋㅋ

 

 

배당금을 지급하고 꾸준히 배당금을 올려줘야

무조건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이유가 되는데

어우... 그러진않네요 

 

 

 

 

 

성장성입니다

성장성은 나쁘지 않아요

 

 

 

 

 

PER입니다 

주가수익비율인데요

PER높습니다

 

 

현재와 같은 금리라든지 대외상황 생각해봣을 때

이정도 PER의 주식을 사는건 사실

개인적으로는 무섭습니다 ㅎㅎㅎ...

언제 떨어질지 모르니까요

 

 

유동성이 왕창 풀리는 시기도 아닌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