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금채굴기업 뉴몬트(NEM)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뉴몬트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 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 합니다

 

 

뉴몬트는 미국 광물 중에서도

금광채굴기업입니다

 

 

ㅓ허허허허허..

투자하기 어려운 기업이겠구나

이런 생각이 드는데요 ㅎㅎㅎ

 

 

금가격이라든지 뭐 수요공급

등등 정말 많은 변수를 알아야 투자할 수 있을거같아요

금가격만 변해도 뉴몬트 주가가 변할거 같은데요

 

 

 

 

 

뉴몬트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오르락 내리락

최근에 엄청 빠졌죠 ㅎㅎㅎ

 

 

지금이 기회인가?ㅋㅋㅋㅋㅋ

더 공부해봐야하는거같아요

이런 비즈니스 같은 경우엔 말이죠

 

 

 

 

 

뉴몬트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이 꾸준히 오르지는 않습니다

어느정도 정체해잇는게 보입니다

 

 

다음은 영업이익인데요

영업이익은 오히려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뭐 금의 수요공급 광산 등

파악해야 투자해도 성과가 나오겠죠

하지만 많이 모르는 저에겐 어려운 비즈니스라는거예요

 

 

 

 

 

뉴몬트의 현금흐름과 순잉기입니다

현금흐름 꾸준히 떨어집니다

 

 

그리고 순이익은 적자가 나버렸네요 ㅎㄷㄷ

ㅎㄷㄷㄷ

순이익 적자라..허허허

 

 

역시나 사이클을 타는 비즈니스를 하는 기업ㅇ지ㅛ

 

 

 

 

 

수익성입니다

영업이익률 계속 떨어집니다

아까 보셨듯이 영업이익이 계속 떨어지니까요

 

 

그리고 ROE인데요 

기업의 ROE역시 계속 떨어집니다

 

 

수익성들이 계속 떨어지고 잇는거예요

 

 

 

 

 

배당금입니다

그래도 배당금 역시 흠..ㅋㅋㅋ 아쉽지않나여

 

 

꾸준히 올려주는건 아닌거같아요

배당수익률은 주가가 워낙 박살이 났으니까

배당수익률이 높네요

 

 

변동성을 즐기시고 이쪽 금 가격에 대해서

어느정도 해박하신 분이라면 공부해봐도 좋을거 같아요

 

 

 

 

 

기업의 성장성입니다

성장성들은 대부분 좋진않았어요

 

 

 

 

 

PER입니다

오우오우

아마 PER 22년 12월보단 낮겠지만

그래도 높네요!?ㅋㅋㅋㅋ

 

 

굳이 이렇게 높은 PER을 주고 사야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