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엑슨모빌(EXXON MOBIL)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엑슨모빌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 합니다

 

 

엑슨모빌은 에너지회사입니다

미국의 정말 유명한 석유회사입니다

 

 

요즘에너지 문제가 참 많이 거론되고 있죠

그래서 엑슨모빌에 투자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엑슨모빌이 주가와 차트입니다

오웋ㅎㅎ

진짜 계속해서 오르는데요

 

 

 

 

2020년 초반에 엄청난 하락이 있다가

에너지문제가 거론되기 시작하면서

주가가 다시 엄청나게 폭등한걸 볼 수 있습니다!ㅎㅎㅎ

 

 

저점에 산 사람이라면 도대체

얼마르 번거야 ㅎㄷㄷ...ㅋㅋㅋㅋㅋ

미국주식 하는 이유가 다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엑슨모빌의 매출액과순이익입니다

하고 있는 사업 특성상 사실

꾸준한 매출액 상승은 기대하기 쉽지 않습니다

 

 

 

 

석유가격의 변동도 있고

정권이 바뀌거나 사회 흐름이 바뀌면 

이런 에너지 회사 특시 석유회사는

실적 변동이 엄청 크거든요

 

 

저는 개인적으로 꾸준히 실적이 상승하는기업의주식을

사고싶거든요

이런 기업의 경우엔 앞으로 실적이 상승할 것 같을 때

사는게 좋은데

이게 일반인들에겐 가능하냐구요 ㅜㅜㅜ

 

 

 

 

 

다음은 엑슨모빌의 영업이익률인데요

엑슨모빌의 영업이익률은 약 14%정도 됩니다

 

 

전에 엄청난 기업들의 환상적인 영업이익률을 보다가

영업이익률 14%를 보니까 흠...

흠..ㅋㅋㅋㅋㅋㅋ

엄청나다~~ 이런 생각은 안듭니다

 

 

 

 

물론 나쁜건 아닌데

상대적으로 그렇다는 말입니다

 

 

 

 

 

다음은 엑슨모빌의자기자본이익률입니다

ROE라고하죠

자기자본이익률은 23%정도 됩니다

 

 

자기자본이익률 23%정도면 좋습니다

좋은편이에욯ㅎㅎㅎ

투자한 자본 대비얼마를 만들어내느냐 이거인데욯ㅎㅎ

 

 

 

 

 

다음은 엑슨모빌이ㅡ 부채비율입니다

오 ㅎㅎㅎ

좋네요

 

 

 

 

부채비율 26%정도로 굉장히 건전합니다

지금까지 보면 정말 유명한 기업들이라도

부채비율이 200% 이렇게 가서 꽤나놀랐는데요

 

 

26%의 부채비율을 보여주면서

굉장히 건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은 엑슨모빌의 배당수익률입니다

또 에너지회사 하면 배당 어느정도

잘챙겨준다 이런게 있지 않습니까!?ㅋㅋㅋㅋ

 

 

엑슨모빌의 배당수익률은 약 5.9%정도 됩니다

오웋ㅎㅎ

이정도면 진짜잘주는거죠!ㅎㅎㅎ

 

 

 

 

배당주로 많은 분들이 투자하실 것 같습니다

 

 

 

 

 

다음은 엑슨모빌이ㅡ 베댕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오우 ㅎㅎㅎ

배당수익률잘주는 해에는 7까지 줬네요

 

 

배당수익률 어쨌든 4~5%정도 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1주당 약 0.8$정도의 배당금을 주는데요

배당금 증가는 아예 없는게 많이 아쉽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배당금을다 증가시켜줘는데요

 

 

 

 

배당금 지불하는건 분기배당을 지급합니다

분기마다 배당금을 지급하고 잇어요 ㅎㅎㅎ

많은 기업들이 분기배당 주는거 같아요

 

 

 

 

 

다음은 엑슨모빌의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이 맣ㄴ이오르락 내리락하는 것 같습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얼마의 순이익을 가져오느냐

이거인데

주당순이익이 2022년에 꽤빠르게 올랐습니다

 

 

역시 미국답게주당순이익이 엄청나게오르기 시작하니까

주가도 같이 오르기시작하죠!ㅎㅎㅎ

 

 

이렇게 에너지관련기업에 투자하려면

기업 이상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할 줄 알아야 하는게아닌가

이런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