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주가 실적 재무 배당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역시 대단한 기업입니다 ㅋㅋㅋ

윈도우와 관련된 소프트웨어를만들어서

판매하는게 주요 비즈니스죠

 

 

윈도우를 대체 할 다른 무언가가 나올 수 있을까요?

이미 윈도우 생태계가 자리잡은 이상

더이상 윈도우를 대체할 수 있는건

당분간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음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상승퐁기 정말 엄청납니다 엄청난데

사실 이렇게 엄청난 주가상승을 보여주기 전에는

아주 오랜기간 횡보했다는걸 볼 수 있죠

 

 

 

 

오우..ㅋㅋㅋㅋ

쉽지 않은 시장인것 같습니다

 

 

 

 

 

다음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매출액과 순이익입니다

아 증가하는 속도가 정말 좋죠!?ㅋㅋㅋㅋ

 

 

매출액 계속해서 빠르게 올라가고 있습니닿ㅎㅎ

꾸준히 매출액 올라가는 모습이 아주 좋네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럴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인구는 줄어들어도 전세계 인구는 늘어나고

그 사람들도 마이코로소프트가 만드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할거니까요

 

 

 

 

 

다음은 마이크로소프트의 PER입니다

PER 오우 23밖에 안되네요

 

 

 

 

제 생각보다 PER이 낮다는 생각이 듭니다!ㅎㅎㅎ

더 높아도 될거같은데

사실 환율이 굉장히 높긴 하지만

너무나 사고 싶은 기업입니다

 

 

 

 

 

다음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 약 42%정도 나옵니다

오 ㅎㅎㅎ

 

 

저정도면 굉장히 좋죠 ㅋㅋㅋ

영업이익률 42%라...ㅎㅎㅎ

정말 엄청난 것 같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비즈니스를 하는데

거기에 또 영업이익률까지 저정도 나오면

진짜 엄청난거 아닙니까

 

 

 

 

 

다음은 자기자본이익률입니다

크..ㅋㅋㅋㅋㅋ

자기자본이익률 ROE역시 30후반에서 40후반까지

오가는 것 같습니다

 

 

이야 이런 깡패 같은 기업이 있나..ㅋㅋㅋㅋㅋ

비즈니스 정말 효율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분간은 또 마이크로소프트를 대체할 기업은

거의 나오기 힘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적이네요

 

 

 

 

 

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은 47%로 건전합니다

지금까지는 유명한 기업이더라도

부채비율이 꽤 높은걸 볼 수 있는데

 

 

 

 

마이크로소프트는 부채비율 마저도

건전하네요 ㅎㅎㅎ!

시장지배력도 굉장히 강하고요!ㅋㅋㅋㅋ

 

 

 

 

 

다음은 마지막으로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1% 조금 안되게 주네요

 

 

사알짝 아쉽기는 하지만

배당금의 부족을 다른 것들이 충분히

보안해주는 것 같습니다

매력적인 기업입니다

 

 

 

 

 

다음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분기배당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를 주는지도 나오네요 ㅎㅎㅎ

 

 

 

 

배당수익률은 1% 될랑 말랑 지급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주당순이익 변화입니다

주당순이익이 계속해서 오라가는게 보입니다

 

 

그리고 항상 시장예측보다 더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네요

 

 

돈만 생긴다면 환율 생각안하고

그냥 마이크로소프트 주식 사모으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