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씨티그룹(CITI GROUP)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시티그룹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시티그룹은 미국에 있는 유명한 금융회사입니다

정말 유명한 회사죠 ㅎㅎㅎ

 

 

은행이니까 다들 대충

어떤 사업을 하는지는 알 것 같습니다

뭐 딱히 말할만한건 없는거같아요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시티그룹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과거에서부터 정말 잘나가다가!ㅋㅋㅋㅋ

2008년 금융위기 쳐맞고 아주 박살이 났습니다

 

 

 

 

저떄 고점에 물렸다면..ㅎㄷㄷ

정말 ㅎㄷㄷ합니다

 

 

이래서 주식이참 어렵구나

이런 생각이 들어욯ㅎㅎㅎ

적당히 만족할 줄 아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뭐 지금도 엄청나게 주가 빠져대고 있지만요

 

 

 

 

 

다음은 시티그룹의 매출액과 순이익입니다

매출액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매출액은 계속 꾸준히 올라야하지 않을까싶기도 한데

그러지는 않네용ㅎㅎㅎ

어쨌든 굉장히 높은 매출액입니다

 

 

은행이니까 뭐 큰 성장을 기대하긴 어렵겠죠

 

 

 

 

 

다음은  시티그룹의 주가수익비율입니다

일반적으로 모두가 PER로 알고있죠!ㅎㅎㅎ

 

 

 

 

시티그룹의 PER은 약 5정도 됩니다

전형적인 은행이 가지고 있는 PER을 가지고 있네요 ㅎㅎㅎ

 

 

큰 성장을 기대하기 어려운 기업의PER은

대부분 저정도인 것 같습니다

 

 

 

 

다음은 시티그룹의 ROE입니다

ROE는 8정도로

좋지도 않고 나쁘지도 않고 평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티그룹의 배당수익률입니다

왜 큰 성장이 없는 은행주에 투자하느냐

바로 이 배당 때문인데요

 

 

흠...

3%대 정도만 줍니다

아~~ 이건 진짜아쉽죠!ㅎㅎㅎ

 

 

 

 

은행이 배당이라면 한 5% 이상은 줘야할텐데

고작 3%대라니..ㅎㅎㅎ

더 줘야지~~!!!

 

 

 

 

 

다음은 씨티그룹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을 조금씩 올려주고 있고

 

 

1주당 약 0.51$의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그리고 배당금은 분기배당을 지급하네요

 

 

가장 중요한 배당수익률은 약 3~4%대를오락가락

하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 생각한다면 많이 아쉽습니다

 

 

 

 

 

다음은 시트그룹의주당순이익과매출액인데요

주당순이익은 꾸준히 오르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냥 매출액과 마찬가지로 오르락 내리락 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것만 본다면 뭐 딱히

눈에띄가 인상적이다

이런 생각은 안드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