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아룡하세요 아룡하세요

이번엔 뱅크오브아메리카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금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이름만 들어봐도 어떤 회사인지

딱 알 수 있죠!ㅎㅎㅎ

 

 

 

 

은행입니다

미국 유명 은행 중 하나에요

워런버핏이 투자해서 또

엄청나게 이름이 알려진 회사이기도 하죠!ㅎㅎㅎ

일단 뱅크오브아메리카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뱅크오브아메리카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이거 미국주식이 항상 끝도없는 

우상향만을 하는건 아니구나!

그런걸 알 수 있는 주식이네요

 

 

사실 저거 떨어진건

2008 금융위기 때문인 것 같아요 ㅋㅋㅋ

워런버핏이 저때 엄청나게 사들여가지고

엄청나게 많은 돈을 벌었잖아요

대단합니다

 

 

 

 

헐값에 사들여서 지금 엄청나게 수익을 올렸을거예요

현자라고 말하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다음은 뱅크오브아메리카의 매출액과 순이익 변화입니다

매출액 매해 오르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매출액 만큼은 매해 올라야하는게 아닐까

이런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요

그렇게 매해 매출액이 올라가는게 정말

어려운 일인가봐요

 

 

 

 

쉽게생각했는뎅..ㅎㅎㅎ

매출액 대비 순이익은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닌거같아서

살짝 아쉽긴합니다

 

 

은행주가 이렇게 많이 오르는게 또

신기하기도 합니다

 

 

 

 

 

다음은 뱅크오브아메리카의 PER입니다

은행이기 떄문에 PER이 높을 수는 없는데요

 

 

보면 오우 ㅎㅎㅎ

PER이 약 10까지 가려고 합니다

이건 꽤나 높은거죠

 

 

 

 

한국에 있는 은행들 PER보면 진짜 낮은데요

이건 꽤 높은 PER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은 영업이익률입니다

뭐야 영업이익률이 왜이렇게 높지??ㅋㅋㅋㅋㅋ

이런 생각이 듭니다

 

 

영업이익률이 30%대가 됩니다 ㅎㄷㄷ...

한국에 있는 은행들 이런 영업이익률 안나오거든요

ㅡㅋ...

 

 

 

 

영업이익률이 잘나와야 그 기업이

영업을 하면서 실제 벌어들이는 것도 많은데요

오우 ㅎㅎㅎ

 

 

 

 

 

다음은 뱅크오브아메리카의 ROE입니다

영업이익률과 ROE는 기업이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하는지!

이걸 판단하는 기준이거든요

 

 

높으면 높을수록 기업이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하고있고

기업이 강한 해자를 가지고 있구나

이런 판단을 내릴 수 있는데요

 

 

 

 

ROE는 그렇게 높지는 않습니다

낮은 편은 아지고 그냥

평범~한 수준입니다

 

 

 

 

 

다음은 뱅크오브아메리카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가장 중요한게 배당입니다

 

 

은행에 투자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배당 때문인데요

으잉

배당금 정말 기대보다 적게 줍니다

 

 

 

 

흠..ㅋㅋㅋㅋㅋ

요즘 금리 수준이면 사실

예적금보다 더 적은거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다음은 뱅크오브아메리카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분기배당 지급합니다

 

 

딱딱 배당락 일정하고

ㅎㅎㅎ

 

 

미국의 대부분의 주식들은 다 분기배당이 기본인가 싶습니다

크... 이게 주주들 잘 챙겨주는

갓천조국 증시인가요

 

 

 

 

한국증시는 기본이 1년배당이잖아요

그런거에 비해면 엄청난 차이구나 싶습니다

 

 

그다음으로 중요한게 배당수익률이잖아요

배당수익률은 1~2% 사이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1주당 0.22$정도의 배당금을 주네요 ㅎㅎㅎ

 

 

 

 

 

마지막으로 뱅크오브아메리카의 주당순이익입니다

한주당 얼마를 버는가!

이걸 나타내는 자료인데

 

 

올라가면 올라갈 수록 좋은거죠

한주당 벌어들이는 돈이 많아지는거니까요

그만큼 기업이 돈을 잘벌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꾸준한 상승은 아닌데요

나쁜편은 아닙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