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옥시덴탈 페트롤리움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옥시덴탈페트롤리움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 합니다

 

 

옥시덴탈페트롤리움은 이름만 들어도

대~~충 어떤 히사인지 느낌이 갑니다 ㅎㅎ

페트롤리움이 들어가있으니까요

석유회사입니닿ㅎㅎ

 

 

석유고 에너지 회사죠

요즘 에너지전쟁 등의 이슈들이 있으면서

또 에너지회사들이 정말 많은 관심을 받았잖아요

옥시덴탈페트롤리움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ㅎㅎㅎ

 

 

 

 

 

다음은 옥시덴탈 페트롤리움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이야 주가가진짜 엄청나게 바뀌네요

고점대비 얼마가 빠지고 또

얼마가 올랐는지 ㅎㄷㄷ..

 

 

 

 

이거 차트가 비트코인아닌가요?ㅋㅋㅋㅋ

아무튼 쭈우우욱 빠졋다가

그 이후에 쭈우우욱 올랐어요 ㅎㅎㅎ

이야..ㅋㅋㅋㅋㅋ

 

 

타이밍 잘만 탔으면 자본금이 얼마가 늘었을지 ㅎㄷㄷ...

아무튼 옥시덴탈 페트롤리움의 주가와 차트는 이거예요

 

 

 

 

 

다음은 옥시덴탈페트롤리움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ㅗㅇ르락 내리락 하고있네요

 

 

확실히 석유 에너지 회사는 뭐

정치권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것 같습니다

 

 

 

 

친환경에너지를 중요하게 생각하거나

아니면 OPEC이 석유 증산을 하거나 그러면

바로 실적에 직결되거든요

ㅎㅎㅎ

그래서 주식투자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다음은 옥시덴탈 페트롤리움의 PER입니다

PER은 6정도 유지하면서

매우 낮네요 ㅎㅎㅎ

 

 

진짜 낮네..

앞으로 성장을 기대하지 않는가봅니다

 

 

은행 수준의 PER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높으면 높을수록 좋죠

 

 

 

 

실제 매출액에서 영업이익이 차지하는게 영업이익률인데

높을수록 손에 쥐어지는게 많아지죠

 

 

영업이익률은 34%로 오웋ㅎㅎ

엄청나게 높습니다

아주좋아요

 

 

 

 

 

다음은 옥시덴탈 페틀롤리움의 ROE입니다

오우

진짜높네요

 

 

 

 

TTM은12개월분 추적분인걸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5년평균은 낮아집니다..ㅎㅎㅎ

 

 

 

 

 

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은 약 130%정도 됩니다

 

 

저 개인적인 기준으로 130%은 높은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100%이하였으면 좋겠는데욯ㅎㅎ

 

 

 

 

미국 유명한 기업들 은근히

부채비율 높은 기업들이 많스빈다

 

 

 

 

 

다음은 배당수익률입니다

옥시덴탈 페트롤리움의 배당수익률은

약 0.14%밖에 안됩니다

 

 

배당수익률이 약 0.14%밖에 안되면 그냥

배당금 거의 안준다고 봐도 됩니다

 

 

 

 

 

다음은 옥시덴탈 페트롤리움의 배당에 대한 내요입니다

2018년까지만 해도

배당 진짜 잘줬네요 ㅋㅋㅋ

 

 

완전히 배당주였는데

이거 갑자기 배당금을 팍 안줘버리네...

 

 

 

 

옥시덴탈 페트롤리움의매력은

많이줄어든 것 같습니다

저러면안사징..ㅎㅎㅎ

 

 

 

 

 

다음은 옥시덴탈 페트롤리움의 주당순이익입니다

옥시덴탈 페트롤리움이 1주당 얼마를 버느냐

이걸 나타내는건데요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것 같기도 한데

그래도최근에 많이 올랏네요

 

 

최근에 많이 오르면서 주가도 덩달아 오르는 것 같습니다

 

 

미국은 주당순이익과 실적 따라 가는 경향이

한국보다 확실히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