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배당성장 좋은 홈디포(HD)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홈디포의 주가와 차트 실적

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 합니다

 

 

홈디포는 미국인테리어 건설 용품 등의 제품을 판매하는

비즈니스라고 합니다 ㅎㅎㅎ

 

 

코스트코처럼 대형마트에서 건설 인테리어 자재 등을 판매하는데요

해당 분야에서 압도적입니다 ㅎㅎㅎ

 

 

 

 

홈디포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고점대비 정말 많이 떨어졌죠 ㅎㅎㅎ

 

 

고점대비 약 30%정도 빠졌습니다

전 배당금 생각해서 열심히 사모으고 있습니다

 

 

최근에 홈디포가 배당금을 또 괜찮게 올려줬거든요

주가는 떨어졌는데 배당금은 오른거죠 ㅎㅎㅎ

이야 좋다좋아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정말좋습니다 실적

 

 

매출액 계쏙 올라가고 있어요 ㅎㅎㅎ

매출액 성장 좋습니다

 

 

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영업이익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네요

 

 

실적 올라가는게 좋은데요

다만 2023년에는 실적이 조금은 정체할거라는 말들이 있습니다

 

 

 

 

 

현금흐름과 순이익입니다

현금흐름은 떨어지는게 조금 걸립니다 ㅜㅜㅋㅋㅋ

현금흐름도 올라야 좋은데욯ㅎㅎ

 

 

순이익입니다

순이익은 영업이익과 마찬가지로 올라갑니다

 

 

이거 사실 해당 분야에서 홈디포가 경쟁력을 꾸준히 유지해나갈 수 있을거라고

저는 판단하거든요

그래서 열심히 사모으려고 합니다

 

 

 

 

 

홈디포의 수익성입니다

수익성은 정말 좋습니다

 

 

영업이익률 10중반대 나오는데요

오프라인 매장차려서 비즈니스하려면 사실

영업이익률을 높이기는 어렵습니다

 

 

ROE는 이야 엄청나네요 ㅎㅎㅎ

 

 

자본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당금입니다

지금 홈디포의 주식을 사모으는 이유 중 하나가 배당금입니다

 

 

홈디포 배당성장 좋습니다

배당성장도 좋고 지금 주가도 꽤나 떨어져있는 상황이라

배당수익률도 괜찮습니다 ㅎㅎㅎ

 

 

월급들어오면 사야지 츄릅..

 

 

 

 

기입의 성장성입니다

전까지만해도 성장이 좋았는데 2023년 1월에는 성장이

뚜우우욱 끊겼네용ㅎㅎㅎ

 

 

코로나로 인해서 사람들이 집에 오래 있으면서

인테리어 많이하고해서 실적이 좋았는데

그 효과가 이제는 조금 없어졋나보요!ㅎㅎㅎ

 

 

뭐 괜찮습니다

장기적으로 수익성있고 경제적 해자가 있는 기업의 주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사는게 중요한데요

지금이지 않을까 싶거든요

 

 

 

 

 

기업의 PER입니다 주가수익비율이죠

PER은 10후반대입니다

 

 

19정도면 사실 몇년들어서 가장 PER이 낮을 때가 아닌가 싶어서요

배당성장좋고 배당수익률 괜찮고

주가는 조금 떨어져있고 그런 상황이니까요

 

 

고점대비 약 30%가까이 빠져잇으니..

취금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