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배당성장, 독과점력 좋은 마스터카드(MA)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마스터카드의 주가와 차트 실적 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 합니다

 

 

마스터카드는 미국에 정말~~유명한 카드사죠

경쟁사로는 비자와 아멕스가 있습니다

비자카드 다음으로 높은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스터카드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최근에는조금 정체하는 것 같은데요 ㅋㅋㅋ

오르락 내리락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대외 거시적인 환경이 사실 주가가 빠르게 꾸준히 올라갈

그런 상황은 아니니까요 ㅋㅋㅋ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실적은 정말좋습니다

 

 

매출액 증가하는 속도가 좋죠 ㅎㅎㅎ

어떤 경제상황이든 간에 계속해서 성장하는 것 같아요

 

 

영업이익 역시 좋습니다

영업이익 역시 꾸준히 계속 올라가고있습니다1

 

 

 

 

 

현금흐름과 순이익입니다

현금흐름 순이익도 좋아요

 

 

카드사 돈 정말잘번다고 하는데 역쉬나

돈 정말잘벌어요 ㅋㅋㅋㅋ

 

 

현금흐름 증가율 우와 ㅎㅎㅎ 진짜좋아요

순이익 증가하는 것 역시 정말 좋은데요

 

 

카드사들 실적 증가하는거 정말 좋아용

 

 

 

 

 

기업의 수익성입니다

수익성역시 높습니다

 

 

영업이익률이 무려 60%가까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돈을 도대체 얼마나 잘버는거냐..ㅋㅋㅋㅋㅋ

직원들도 돈 정말 잘벌겠죠!?

 

 

ROE입니다 자기자본이익률이에요

ROE는 140이 넘네요

캬.. 이게 가능한건가?ㅋㅋㅋㅋㅋ

 

 

정말 쉽게 돈벌고 비즈니스 하고있으니까요

나름 독과점구조이기도 하고요

 

 

 

 

 

이렇게 돈을 잘버는데 배당은 적은게 사실 아쉬워요

배당금 매해 올려주고 있습니다

배당성장은 좋습니다

 

 

하지만 아쉬운건 배당수익률입니다

배당수익률은 1%대가 안나옵니다

 

 

배당수익률을 낮게 주는 대신 배당성장을 좋게주는건가?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지금 사두면 그래도 오랜시간이 지난 후에는

높은 배당금을 얻겠네용

 

 

 

 

 

기업의 성장성입니다

수익성 성장성 정말 좋죠?ㅋㅋㅋㅋㅋ

 

 

성장 역시 잘하고 있습니다

카드사들 크... 열심히 모아가야겠네요 ㅋㅋㅋㅋ

전 비자카드 모으고 있거든요

대단해 진짜

 

 

 

 

 

기업의 PER입니다

PER은은근히 높은데요

그래도 많이 낮아진 상황입니다

 

 

기업의 성장과 배당성장 등을 생각해 봤을 때

장기적으로 모아가도 좋을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