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부동산리츠기업 프로로지스(prologis) 주식정보

안녕하세요

이번엔 프로로지스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프로로지스라...

처음 들어보는 기업입니닿ㅎㅎㅎ

처음 보는 기업을 또 알아가고

배우는 재미도 있긴하죠

 

 

프로로지스는 부동산 리츠 회사라고 합니다

은근히 부동산 리츠 회사들이 많네용ㅋㅋㅋㅋ

부동산 리츠하면 또 배당금을 기대해볼 수 있겠네요

한번 보도록하죠

 

 

 

 

 

프로로지스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천천히 천천히

꾸준히 올라가던 기업이

추우우욱 빠져버렸습니다

 

 

이야..주가하락 진짜 크네요

경기침체라든지 금리인상 등의 이슈들 때문에

주가가 떨어진 것 같습니다

 

 

진짜 아주 푸우우우욱 떨어졌어용ㅋㅋㅋㅋ

 

 

 

 

 

그러거나 말거나

프로로지스의 실적은 정말

엄청나게 올라가고 있어요

 

 

이야..ㅋㅋㅋㅋㅋ

성장폭이 엄청나게 큽니다

아무래도 돈을 하도 찍어냈던 시기라서

그런게 아닐까?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중요한건 앞으로죠 ㅎㅎㅎ

앞으로도 이렇게 성장해나갈 수 있을까?

이게 중요한 것 같아요

 

 

 

 

 

프로로지스의 PER입니다

PER은 주가수익비율입니다

 

 

주가와 수익을 비교하면서

기업의 주가가 높은지 낮은지를

대략적으로 판단하는 기준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 기업이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인지에 대한

시장의평가를 예측해보는 기준이기도 한데요

 

 

프로로지스의 PER은 약26정도로

무난무난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로지스의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36~43%으로

꽤 좋은 모습을 볼 수 있네요 ㅎㅎㅎ

 

 

이야 ㅋㅋㅋㅋ

돈 정말 잘버는 기업 같습니다

 

 

 

 

 

자기자본이익률인 ROE입니다

ROE는 8~11%정도로

이야 ㅋㅋㅋㅋ

 

 

영업이익률은 정말 좋은데

자기자본이익률은 그렇게 좋아보이진 않넹요

 

 

자기자본이익률 역시 높았으면좋겠지만

많이 아쉽습니다

 

 

 

 

 

다음은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1주당 0.79$로 분기마다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당금을 매해 올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해 3월 6월 9월 12월

이렇게 분기배당 지급하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은 2%대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입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이 기업 주식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겁니다

 

 

그래서 주식하는 사람에게는 주당순이익이 높고

꾸준히 올라가는 기업의 주식을 사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