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전기기업 제네럴 일렉트릭(GE)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이번엔 제너럴일레트릭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 합니다

 

 

제너럴일레트릭! 너무나 유명한 기업인데요 ㅎㅎㅎ

요즘은 흠..기업 경영이 사실 쉽지않죠ㅋㅋㅋ

한때는 정말 위대한 기업이었는데요 ㅎㅎㅎ

 

 

영원히 성장하는 기업은 없어보입니다 ㅋㅋㅋ

 

 

 

 

 

제너럴 일렉트릭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정말 멋있게 성장했습니다

성장했다가 그 이후에

계단식 하락을.. 보여주고 있네욯ㅎㅎㅎ

 

 

 

 

이렇게주가가 꾸준히 오르다가 많이 빠진  기업들은

흠...

더이상 꾸준한 상승은 없어지는건가?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기업이 꾸준히 성장하는걸 사야하는데요 ㅎㅎㅎ

일반인 입장에선 어렵죠

 

 

 

 

 

제너럴 일렉트리의 실적입니다

실적이 떨어지네요 ㅎㅎㅎ...

매출액이 꾸준히 떨어지면서

역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식의 어려움입니다

과연 이 기업의 기술이 다른 기업에 의해

대체되지는않을까?

이런 것들을 알 수 있어야겠죻ㅎㅎ

 

 

 

 

순이익마저도 종종은 순이익이 마이너스 나느거보고

오우 기업이 정말 어렵구나 싶습니다

 

 

 

 

 

다음은 제너럴일렉트릭의 주가수익비율 PER입니다

PER 오우오웈ㅋㅋ

마이너스가 나오네...

 

 

순이익이 마이너스가 나오니깐

PER 또한마이너스가 나오는건가?

이런 생각이들기도 합니다 ㅋㅋㅋㅋ

 

 

마이너스는 또 첨이군

미국 기업들이 전부다

엄청나게 잘나가는건 또 아니져

 

 

 

 

미국 기업이 우리나라 기업과 같은

차트 모습을 보여주니까 반갑네

 

 

 

 

다음은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5%정도로

오우... 낮네용ㅎㅎㅎ

 

 

영업이익률이 높은 기업의 주식을 사는게 좋죠

실제 손에 쥐어지는게 많다는거고

기업이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하고

비용절감을 하고 있다는 의미이기도한데요 ㅎㅎㅎ

 

 

 

 

그리고 영업이익률이 높다는건

기업 나름의 해자가 있다는 뜻이기도 하거든요

 

 

 

 

 

다음은 GE 자기자본이익률입니다

자기자본이익률이란 자기 자본에서

이익을 얼마나만들어내느냐

이걸 보여주는겁니다

 

 

그래서높으면 높을수록

자본에 비해이익이 높아지는겁니다

기업이 능력이 있다는거죻ㅎㅎ

 

 

 

 

자기자본이익률이 높으면 높을수록

기업이해자가 있고

능력있다는 뜻입니다

하 근데..ㅋㅋㅋㅋ 마이너스네

 

 

 

 

 

다음은 GE의 배당에대한내용입니다

배당금은 매해 올려줘야하는데

배당금이 매해 떨어지네..ㅎㅎㅎㅎ

 

 

이런 기업은 피ㅏㅎ는게 좋지 않을까요?ㅋㅋㅋ

매해 배당금을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분기마다 1주당0.08$정도를 주고있습니다

 

 

 

 

그리고 배당금 지급일은 1,4,7,10일

분기배당을 지급해요 ㅎㅎㅎ

 

 

배당수익률은 0.5% 중반대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배당도 많이 아쉽습니다 ㅋㅋㅋ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을 알아내고

찾아내야합니다 ㅎㅎㅎ

 

 

 

 

 

다음은 제너럴 일렉트릭의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으로

기업이 돈을 잘버는지 그리고

기업의 가치가좋은지 등등을 나타냅니다

 

 

주당순이익은 만힝오르락 내리락 하고있는데

그래도 나름 최근에 올라가고 있습니다 ㅋㅋㅋ

 

 

주당순이익이 꾸준히 올라가는 기업을 사야하는데요

주당순이익이 그러지 못해서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