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기업 코스트코 주식분석

안녕하세요!

이번엔 코스트코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코스트코는 정말 유명한 마트입니다

창고형 마트로 대박쳐가지고

한국 기업들도 많이 따라하죠 ㅎㅎㅎ

 

 

 

 

한국에서도 코스트코 한번가면 다들

만족스러워하셔서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ㅎㅎㅎ

정말좋아요 ㅋㅋㅋㅋ

특히 고기 판매하는게 정말 좋아요!ㅎㅎㅎ

일단 코스트코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코스트코의 주가와 차트입니다!ㅎㅎㅎ

오우 ㅎㅎㅎ

정말 꾸준히 올라가는 모습이

너무나 멋있다고 생각합니다

 

 

코스트코는 제가 좋아하는 피터린치가 투자했다고해서

또 유명한 회사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배당금도 괜찮게 챙겨주고있고

꾸준힌 성장도 챙겨주고 있습니다

 

 

 

 

거기에 제품도 정말 좋고

이것저것 대부분 만족스러운 회사라고 생가하는데요

마음에듭니다

 

 

 

 

코스트코의 매출액입니다

계속해서 계속해서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매출액 매해 꾸준히 성장하는게

너무나 매력적인 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나요?ㅋㅋㅋㅋ

이런거 너무 좋앙ㅎㅎㅎ....

 

 

 

 

기업 투자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이렇게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의 주식을 사는게

정말 마음에 편한거죠 ㅎㅎㅎ

 

 

이렇게 꾸준히 실적이 성장하는 기업의 주식을

사고싶습니다!ㅎㅎㅎ

주가가 꽤 많이 비싼게

조금안 아쉽긴합니다 ㅋㅋㅋㅋㅋ

 

 

 

 

다음은 코스트코의 주가수익비율 PER입니다

주가수익비율은 이 기업의 주가와 수익의 비중을 나타내는걸로

기업이 많이 고평가인지 등등

이런 것들을 판단하는 기준이 됩니다

 

 

근데 PER이 높다고 마냥 나쁜 것도 아니고

낮다고 좋은 것도 아닙니다

 

 

 

 

PER은 기업의 성장성을 어느정도 반영합니다

은행이 돈을 정말 잘벌지만 

성장서에 한계가 있기 떄문에 PER은 낮은 수준입니다

 

 

성장하는 기업에 투자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낮은 PER의 기업은 조금은 덜 매력적인 선택지인거죠

 

 

 

 

 

다음은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전체 매출액에서 영업이익이 차지하는 비중으로

영업이익이 높을수록 실제 들어오는게 많다는 뜻입니다

 

 

실제 들어오는게 많아야 이거 

기업이 RnD도 하고 자산 자본도 늘려가는것이거든요

 

 

 

 

그리고 영업이익률이 높다는건 그 기업이

비용절감을 잘하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코스트코의 영업이익률은 3%대로

솔직히 조금 많이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 높았으면 싶은데요!ㅎㅎㅎ

 

 

 

 

다음은 코스트코의 ROE입니다

ROE는 자기자본이익률이라고 기업의 자본대비 이익을 보여주는거예요

 

 

높으면 높을수록 인풋 대비 아웃컴이 좋은걸로

기업이 능력있고 돈을 잘번다는 의미입니다

 

 

 

 

코스트코의 ROE는 30%정도로

오우 ㅎㅎㅎ 정말 마음에 듭니다!ㅋㅋㅋㅋ

영업이익률이 더 높았으면 좋겠지만

그래도 높은 ROE를 바탕으로

코스트코의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ROE는 기업이 돈을 잘버는가?

이걸 보여주는 자료로서 제가 또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자료이기도 합니다

 

 

 

 

 

코스트코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코스트코의 배당금은 매 분기마다 한주당 0.9$씩 지급하고 있습니다

오우 ㅎㅎㅎ

주가 생각하면 마냥 잘주는 것도 아니긴 합니다

 

 

그릭 배당금은 매해 올려주고 있습니다

주주들 잘 챙겨주고 있는 기업이죠 ㅎㅎㅎ

매해 배당금을 올려주고 있는게 보기좋습니다

 

 

 

 

다음은 배당 지급일입니다

코스트코는 분기배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1년에 4차례 배당금을 지급하는거죠

 

 

2월 5월 8월 11월 3개월마다 한번씩

배당금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당수익률은 1%채 못돼서

살짝 아쉬운 면이 있긴 하죠!

 

 

 

 

코스트코의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벌어들이는 순이익을 나타내는걸로

주당순이익이 높으면  높을수록

그 기업이 돈을 잘벌고 있다는 뜻입니다

 

 

 

 

코스트코의 주당순이익은 매해 조금씩

조금씩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가치를 나타내는걸로

높으면 높을수록 그 기업 주식의 가치가 높다는거죠

 

 

아 돈 많이 벌어서

미국 주식들을 더 많이

미국 기업의 지분을 더 많이 늘려가고 싶다는 생각이

정말 굴뚝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