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통신미디어기업 컴캐스트(comcast) 주식분석

안녕하세요!

이번엔 컴캐스트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 합니다

 

 

컴캐스트는 통신회사입니다

케이블TV 운영하는 등

통신회사이고 미디어 회사이기도 하죠

 

 

케이블 TV 등의 사업을 진행합니다

컴캐스트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컴캐스트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이야 ㅋㅋㅋㅋ

2020년부터 주가가 아주 박살이 났네요 ㅎㄷㄷ

 

 

 

 

컴캐스트의 수요가 여전할거라면

주가는 다시 오르겠죠

컴캐스트가 앞으로도 빠르게

꾸준히 성장할 것이라면

컴캐스트의 주가는 다시 오를테고

지금은  굉장한 할인기간이 될텐데요

 

 

중요한건 컴캐스트의 비즈니스를 이해할 수 있어야겠죠

저는 잘 모르겠지만 말이에요 ㅎㅎㅎ

 

 

 

 

 

컴캐스트의 매출액입니다

오르락 내리락 하는것 같습니다

 

 

 

 

전 실적이 그래도

나름 꾸준히 올라가고 있는 기업을 좋아하거든요

아쉽지만 자료가 많이 없네요

 

 

 

 

 

다음은 컴캐스트의 PER입니다

PER은 주가수익비율입니다

주가와 수익의 비율로서

높으면 수익대비 주가가 높다는거예요

 

 

높다는데 높은게무조건 나쁜 것도 아니고

낮은게 무조건 좋은것도 아닙니다 ㅋㅋㅋㅋㅋ

 

 

 

 

실적이 좋은데 많이 낮으면 이거

성장이 많이 힘들다는거고요

실적보다 PER이 많이 높으면

시장에서 이 기업에 대해 높은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컴캐스트의 PER은 25정도로

무난무난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은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18%로서

좋은 모습이네요 ㅎㅎㅎ

 

 

영업이익률은 전체 매출액에서

영업이익이 차지하는 비중이거든요

 

 

 

 

높으면 높을수록 기업의손에 쥐어지는게 많다는 의미이고

기업이 비용관리를 잘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다음은 ROE입니다

ROE는 자본대비 나오는 이익을 보여주는걸로

높으면 높을수록 기업이 돈을 잘벌고 있다

이런 의미이기도 합니다

 

 

같은인풋이 있더라도 더 많은 아웃컴이 나오는거니까

기업이 돈을 잘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컴캐스트의 ROE는 6~19%정도로

측정하는 기간에 따라 많이 달라지긴 합니다

 

 

 

 

무난무난한 정도이긴 한데

대형 기업들에 비해서 조금은 아쉬운 수준입니다

 

 

 

 

 

다음은 컴캐스트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컴캐스트는 분기마다 1주당 0.27$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해 배당금을 올려주고 있어요

정말 같은 정도로 매해 배당금을 올려주고 있네요 ㅎㅎㅎ

 

 

그리고 배당금 지급은 분기마다 지급하고 있습니다

매해1월 4월 7월 10월

1년에 4번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당수익률은 1~3%정도로

그해 주가에 따라서 변동되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컴캐스트의 주당순이익입니다

컴캐스트오우오우

전부다 예상치를 상회했네요 ㅋㅋㅋ

신기하네...

 

 

 

 

아무튼 주당순이익은 오르락 내리락 하는것 같은데

아주 천천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주당순이익인 한주당 순이익을 나타내는걸로

높으면 높을수록 한주당 가치가 높아지는 것입ㄴ디ㅏ

 

 

그리고 매출액이 오른쪽에 나오는데

어느 해에 떨어지기도 하지만

그래도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