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기업 디즈니(DIS) 주식분석

안녕하세요!

이번엔 디즈니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 합니다

 

 

디즈니! 디즈니 역시 모르는 사람들이 있을까요

모든 사람들이 디즈니를 한번씩은 접해봤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디즈니는...ㅎㅎㅎㅎ어린아이들 뿐만이 아니라

많은 성인들을 감동시키는 영상 컨텐츠를 만들어서

여러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어주고 있는 회사죠

 

 

 

 

미국 기업들을 찾아보고 있지만 정말

대단하고 위대한 기업들이 많구나

이런 생각이 드네요 ㅎㅎㅎ

 

 

 

 

디즈니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디즈니 역시 꾸준히 올라가다가

최근에 엄청나게 떨어졌네요 ㅎㄷㄷ...

 

 

이거 영상컨텐츠의 재미와 질 등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영상이 그 내용에만 집중해야하는데

다른 정치적인 이유들이 들어가면서

재미 등 좋은 내용들이 다 사라졌어요 ㅋㅋㅋㅋㅋ

 

 

 

 

말도 안되는 영상들이 나오는데

말도 아노디니까 사람들이 관심을 갖지 않고

그러는거죠 ㅋㅋㅋㅋㅋㅋ

엉망입니다 

 

 

 

 

다음은 실적입니다

매출액 계속해서 꾸준히 올라가는데요

2020년 2021년에는 뭔가

매출액은 고정돼고 있습니다

 

 

매출액 고정되고 있고 그리고

순이익은 무슨일이지

2020년 순이익은 마이너스가 났어요 ㅎㄷㄷ..

와이라노!!ㅋㅋㅋㅋㅋㅋ

 

 

 

 

영상 컨텐츠 만드는 회사인데

실적이 마이너스가 나버리다니

놀랍습니다

그러다가 다시 회복하는 것 같습니다

 

 

당분간은 디즈니가 만드는 컨텐츠들이

딱히 경쟁력을 가지고 있지 못하지않을까

이런 생각이 듭니다

영상 외 다른 요소들은 배제하고

초심으로 들어가야할텐데요

 

 

 

 

 

디즈니의 PER입니다

PER은 주가수익비율로서 주가와 수익의 비율 등을 보여주는건데요

 

 

높으면 높을수록 실적대비 주가가 높다는 뜻인데요

빠르게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의 경우에

나름 높은 PER이 나옵니다

 

 

PER이 낮다고 무조건 또 좋은게 아니에요

낮다는건 기업의 성장이 정체된다는 의미이기도 하거든요

 

 

 

 

디즈니의 PER은 무려 56이나 됩니다 ㅎㄷㄷ...

너무나 높은거 아닌가 싶네요 ㅋㅋㅋㅋㅋ

아니... 이렇게 높으면 어떡하지 싶어요

디즈니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가?

저정도 PER을 가질만한가 싶은데요

 

 

 

 

디즈니의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8%정도로

좋은 수준은 아닙니다

 

 

전세계에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고

높은 시장지배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라면

영업이익률 잘나오는 경우가 많거든요

 

 

디즈니의 영업이익률은 한자리수로

많이 아쉬운 느낌이 듭니다 ㅎㅎㅎ

투자하고 싶은 생각은 그닥이지만요

 

 

 

 

영업이익률이 높으면 높을수록 좋습니다

기업이 실제 손에 쥐어지는 이익이 많다는 뜻으로

기업이 비용관리를 잘하고 있고 돈을 잘벌고 있다는 뜻이거든요

기업 나름의 강한 해자가 있다는 뜻이기도 하고요

디즈니의 영업이익률은 많이 아쉽습니다

 

 

 

 

다음은 디즈니의 자기자본이익률 ROE입니다

ROE는 자기자본과 이익의 비율을 보여주는걸로

기업이 돈을 잘벌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ROE가 높으면 높을수록 기업이 

인풋 대비 아웃컴이 정말 좋다는 뜻이거든요 ㅋㅋㅋㅋ

기업이 그만큼 효율적으로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는겁니다

 

 

 

 

디즈니의 ROE는 측정하는 시점에 따라서 다르지만

3~11%정도입니다

오우... 정말 낮네요..ㅎㅎㅎ

더욱더 투자하고 싶은 생각이 안드는데요

 

 

영업이익률과 ROE가 높다는 것을 통해서

기업이 강한 해자를 가지고 있다 이런 것들을 판단하는데요

많이 낮은 수준입니다

 

 

 

 

다음은 디즈니으 ㅣ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디즈니는 분기마다 1주당 0.88$를 줍니다 ㅎㅎㅎ

 

 

그리고 매해 배당금을 올려주고 있습니다

매해 배당금을 올려주는게 보기 좋습니다

 

 

디즈니는 스리고 오잉..ㅋㅋㅋㅋㅋ

디즈니는 분기배당을 안주네요!

매해 1월과 7월에만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이렇게 반기마다 배당금을 주는기업은 또 오랜만에 봅니다

미국 기업들은 어지간하면 다 분기배당 지급하는데

또 안그러네..ㅎㅎㅎㅎ

 

 

디즈니의 배당수익률은 1% 중반대를 지급하면서

무난무난 평범한 배당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디즈니가 지금 비즈니스 하고 있느 ㄴ것도 그렇고

투자하기에 매력을 느끼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디즈니의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벌어들이는 순이익을 보여주는걸로

기업 주식의 가치를 판단하는데 좋은 자료입니다

 

 

디즈니의 주당순이익은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것 같은데요

꾸준히 성장한다는 느낌은 못받아서 아쉽습니다

 

 

매출액 역시 마찬가지로 그래요

2021년에 많이 실적이 빠졌네요 ㅋㅋㅋㅋ

왜그러냐..ㅎㅎㅎ

 

 

주당순이익이 높고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의 주식을

사는게 좋다고 생각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