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화학기업 CF 인더스트리(CF industries) 주식정보

안녕하세요

이번엔 CF인더스트리 홀딩스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CF인더스트리 홀딩스!

CF..광고회사인가?

이런 생각도 드네요 ㅋㅋㅋㅋ

처음 들어보는 회사인데요

 

 

화학기업이라고 합니다

암모니아도 만들고 질소도 만들고

이런 화학회사라고 하는데요

일단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CF인더스트리 홀딩스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그럭저럭 그럭저럭

무난무난

딱히 특별한 모습은 못보여주다가

 

 

어느 순간 파아아아악 올라버렸네요 ㅎㄷㄷ...

정말 주식은 장기투자해야하는 것 같기도하고 ㅋㅋㅋ

어려워요

 

 

내가 가지고 있는 기업이 좋은 기업이라도

언제 주가가 떨어지고

떠 내가 팔고나서 팡아ㅏㅇ아ㅏㄱ

올라버릴 수도 있잖아요

 

 

 

 

 

다음은 CF인더스트리의 매출액입니다

매출액은 꾸준히 성장하지는 못해보입니다

 

 

어느 해에는 매출액이 오르고

어느 해에는 역성장하고

왔다갔다 그러는거 같은데요

 

 

이렇게 실적이 꾸준히 성장하지 못하는 기업은

전 개인적으로는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다음은 CF인더스트리의 PER입니다

PER은 6정도로

살짝 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국 기업들 은근히 PER이 높은데

가장 낮은 PER의 기업을 본게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듭니다

 

 

PER이 높고낮고

이게 좋고나쁨의 기준은

기업의 성장성과 이 기업이

어떤 비즈니스를 하는지를 봐야합니다

 

 

 

 

 

다음은 CF인더스트리의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을 통해서 이 기업이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하는가?

이런 것들을 파악할 수 있는데요

 

 

CF인더스트리의 영업이익률은 49%정도로

오우 ㅎㅎㅎ

굉장히 높은데요?ㅋㅋㅋㅋ

 

 

사업을 효율적으로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좋아요 좋아

 

 

 

 

 

ROE입니다

자기자본이익률이라고 해서

본인의 자본에서 얼마의 이익을 만들어내는가

이걸 보여주는 자료인데요

 

 

높으면 높을수록 기업이

이익을 잘 만들어내는 의미니까

기업이 능력있다 이거죠

해자도 있고요

 

 

ROE는 측정하는 시기마다 22~86%까지

정말 다양한 것 같습니다!

 

 

 

 

 

CF인더스트리의 배당금입니다

매해 배당금을 올려주지는 않습니다

 

 

미국 많은 좋은 기업들이

매해 배당금을 올려주는걸 봤더니

이렇게 매해 올려주지 않으면 아쉽죵ㅎㅎㅎ

 

 

그리고 분기마다 1주당 0.4$의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2월 5월 8월 11월

이렇게 분기배당 지급하고 있어요

 

 

배당수익률은 1~2%대입니다

 

 

 

 

 

다음은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으로

높으면 그 주식 한주당 순이익이 높은거니까

 

 

그 기업 주식의 가치가 높다는 의미가 되죠

CF인더스트리의 주당순이익은

과거엔 정말 안좋다가

최근에 굉장히 빠르게 오르고 있네요

무슨일이징ㅎㅎㄷㄷ....

 

 

기업에 대해 저오학히 이해할 수 있어야

이 기업에 투자해야한다고 하죠

사실.. 이해하기 어렵읍니다..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