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식품기업 아처대니얼스미들랜드(archer daniels) 주식정보

안녕하세요

이번엔 아처 대니얼스 미들랜드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아처 대니얼스 사람ㅇ ㅣ름 같네용ㅎㅎㅎ

뭐하는 기업인지 도통 감이 안오는데요

식품회사라고 합니다

 

 

농식품 전문업체라고해요

오일 마가린 등 먹는걸 만드는 회사라고해요

 

 

 

 

아처 대니얼스 미들랜드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평생 그냥저냥 지지부진하고 있다가

어느 순간에 폭발했습니다 ㅎㄷㄷ

 

 

이게 무슨일이람..ㅋㅋㅋㅋ

저 기업의 주가가 올랐을 떄에는

주식이 좋은 시기는 아니었는데도

몰라아아아아아

하고

주가가 엄청나게 올랐네요

 

 

 

 

 

아처 대니얼스 미들랜드의 실적입니다

매출액익 ㅡ냥 지지부진 지지부진하는데요

 

 

그러다가 2021년에 갑자기 급성장 해버렸네요

무슨일일까 ㄷㅎㄷㄷ..ㅎㄷ.ㅎㄷ

 

 

이렇게 실적이 갑자기 급올라버리니까

주가도 덩달아 많이 오른건가?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아처 대니얼스 미들랜드의 PER입니다

PER은 12정도로

오우 ㅎㅎㅎ

그냥 무난무난합니다

 

 

엄청 높은 수준도 아니고

그냥 낮은 수준도 아니고요

시장에서는 이 기업이 빠르게

성장할거라 기대는 안하는건가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다음은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4%정도로

굉장히 낮습니다

 

 

기업이 경쟁상황이 치열하거나

비용절감을 잘 못하는 등의 이유가 있을 때

이렇게 영업이익률이 낮은데요

 

 

4%정도로 지금까지 봐온

미국 기업들과 비교했을 때

굉장히 낮습니다

 

 

 

 

 

아처 다니앨스 미들랜드의 ROE입니다

ROE는 자기자본이익률이죠

높으면 높을수록

같은 자본에서도

더 많은 이익을 만들어낸다는 뜻인데요

 

 

ROE는 측정하는 시기에 따라서

10~17%정도를 오가고 있습니다

 

 

오우 ㅎㅎㅎ

엄청 좋은건 아닌데

또 엄청 나쁜 것도 아니고

그냥저냥 무난무난한 수준 같습니다

 

 

더 높았으면~~ 하는 마음도 있지만

 

 

 

 

 

아처 대니얼스 미들랜드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그래도 매해 올려주고 있습니다

 

 

분기마다 1주당 0.4$를 지급하고 있네요!

 

 

배당금은 3월 6월 9월 12월

많은 미국기업들이 그렇듯이

분기배당 해주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은 1~2%대를 오가는것으로 보입니다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입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주식 한주당 순이익이 높다는걸로

그 기업의 주식 가치가 높다는건데요

 

 

그래서 저는 주당순이익이 높고

꾸준히 오르는 기업의 주식을 좋아합니다

 

 

주당순이익그래도 꾸준히 오르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