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마스터카드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마스터카드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마스터카드는 비자카드와 함께

정말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카드사죠 ㅎㅎㅎ

우리나라에도 카드회사 많은데

 

 

여기 미국쪽 카드사들은

전세계적 점유율이 정말 엄청납니다 ㅎㄷㄷ

진짜 엄청나요 ㅋㅋㅋㅋ

일단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마스터카드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꾸준히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ㅋㅋㅋ

 

 

 

 

그러다가 잠깐 횡보하는 것 같긴 하죠

그래도 또 이걸장기적으로 본다면

엄청나게 오를거예요 ㅋㅋㅋㅋ

 

 

실적이 오른다면 그게 주가에

바로 반영되는 것 같습니다

요즘 경기침체여서 주가가 저러긴 하죠

앞으로 분명히 회복할거니까요

 

 

 

 

 

마스터카드의 매출액입니다

매출액 정말 좋죠 ㅎㅎㅎ

매출액 정말 꾸준히 올라가고 잇습니다

 

 

 

 

매출액 꾸준히 올라가고 있고

그 매출액 비중도 정말 큽니다

그다음에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순이익 역시

엄청나구나

이런 생각이 듭니다 ㅎㅎㅎ

 

 

 

 

다음은 마스터카드의 주가수익비율 PER입니다

이 기업이 얼마나 수익대비 주가가 비싸냐

이런건데요

 

 

높으면 높을수록 수익대비 주가가 높구나

이렇게 판단하는 기준이 되기도 하고

 

 

시장에서 이 기업의 성장성에

어떤기대를 하고 있는가를

어느정도 이해하는기준이기도 합니다

 

 

 

 

마스터카드의 PER은 31정도로

그렇게 높은 것도 아니고

무난무난한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닷

사실 조금은 높아요

 

 

 

 

 

다음은 마스터카드의 영업이익률입니다

마스터카드의 영업이익률은 무려 50%입니다

 

 

돈을 그냥 엄청나게

쓸어모으고 있다

이런 생각이 드네요 ㅎㅎㅎ

 

 

돈 정말 잘버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ㅋㅋㅋㅋ

실제 손에 쥐어지는게 이렇게 많으니

주주들에게 더 잘해줬으면 좋겠네요

 

 

 

 

 

다음은 ROE입니다

마스터카드의 ROE는 기간 기준에 따라 다르지만

114%~153%정도를 오가고 있습니다

 

 

 

 

오우..ㅋㅋㅋㅋ

정말좋죠 ㅎㅎㅎ

 

 

영업이익률 진짜로 높고 이거

ROE역시 진짜높습니다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하고있고

나름의해자가 있는게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듭니다

 

 

 

 

 

마스터카드의 총부채비율입니다

마스터카드의 총부채비율은 약 234%정도입니다

 

 

카드사의 특성일 수도 있는데

그래도 부채비율이 꽤나 높습니다

234%면 많이 높은 편이에요 ㅎㅎㅎ

 

 

 

 

 

마스터카드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마스터카드의 배당수익률은 약 0.55%정도로

너무~~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잇죠

 

 

 

 

아니이렇게 돈도 잘벌고 있는 회사인데

배당을 이거밖에 안주지??

이런 생각이 듭니다 ㅋㅋㅋㅋㅋ

 

 

최소 1% 이상은 줘야지 이런 생각이 드는데요

배당수익률 정말 아쉽습니다

 

 

배당증가율은 11%정도로

그나마 조금은 다행입니다

 

 

 

 

 

마스터카드의 배당금에 대한내용입니다

배당금은 역시나 매해 매해

올려주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그래도 배당금 매해 올려주는건

그나마 마음에 들기도 합니다

 

 

 

 

배당금 지불일은 역시 미국 기업답게

분기배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뭐 거의 모든 기업들이

분기배당 준다고 생각해도 될 거 같아요

 

 

배당수익률은 0.5%정도로

아까도 말했지만 많이 아쉬운! 이런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마스터카드의 주당순이익입니다

실적 정말 좋죠

미국 카드사들 돈 진짜 많이버는구나

이런 생각이 들어욯ㅎㅎㅎ

 

 

주당순이익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출액 역시

계속해서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래도 전 개인적으로는

비자가 더 마음에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