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라는 대 위기에도 불구하고 현대차그룹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 자동차산업협회에 따르면 한국의 자동차 업체의 점유율은 8.9%로 2011년 이후 최고치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한국 자동차업체가 미국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이유는 코로나19로 다른 자동차 업체는 공장 가동 중단시기가 길었으나 한국 자동차업체들은 공장 가동 기간이 짧아서 생산 차질이 최소화 돼 코로나19 기간 동안 시장점유율을 높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코로나19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덕분에 좋은 성적을 거둔 것 같습니다. 위기에 오히려 좋은 성적을 거뒀다는게 정말 의미있는 것 같습니다.
한국 브랜드의 최대 경쟁업체인 미국과 일본 브랜드들은 점유율의 감소를 겪엇다고 합니다 제네럴모터스의 미국내 시장 점유율은 18.1%에서 17%, 그리고 16.3%까지 떨어졌다고 합니다. 일본 도요타의 미국 내 시장 점유율은 14.2%에서 13.6% 이렇게 떨어졌다고 합니다. 낫산의 경우엔 7.1%에서 5.9%까지 하락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또 현대차와 기아차가 미국에서 인기를 얻은 이유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 라인업을 강화 한 덕분이라고 합니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과거에 미국 라인업의 대부분은 세단 위주였습니다. 하지만 펠리세이드와 텔루라이드, 베뉴와 셀토스 등의 신차를 미국에 출시하여 라인업을 강화한 결과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텔루라이드 셀토스 등은 정말 잘 만든 것 같습니다. 저도 사고 싶은 자동차예요. 거기에 K5도 참 좋아보이던데 ㅎㅎ 기아차가 과거에서 벗어난 느낌이 물씬 듭니다.
현대차와 기아차의 지난달 미국 판매량은 5만350대와 5만5519대라고 합니다. 이 수치는 전년 동기 대비 4.5%와 24.4% 늘어난 수치라고 합니다. 기아차가 현대차보다 더 많이 차량을 판다는게 인상적이네요.
현대차와 기아차는 미국에서 뿐만이 아니라 유럽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현대 기아차의 유럽 시장 점유율은 7,2%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올랐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유럽은 친환경 차량에 대한 수요가 높다고 합니다. 이에 현대 기아차의 하이브리드차량과 전기차 등이 많이 판매됐다고 하네요.
현대기아차의 전세계 전기차 시장점유율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현대기아차의 1~8월 글로벌 순수전기차 시장 판매량은 7만 4000대라고 합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5.1% 증가한 수치라고 합니다. 시장 점유율은 7.7%로 전년보다 54%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로써 전세계 4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엄청나네요!ㅋㅋ 기아의 니로와 현대의 포터2일레트릭이 많이 팔렸다고 해요
전기차는 앞으로 전세계적으로 전도유망한 산업이 될 것입니다. 이럴 때 전세계 점유율 4위를 기록하다니 대단한 것 같습니다. 여기에 만족하고 안주하지 말고 꾸준히 기술개발과 서비스 제고를 하도록 노력해야할 것 같습니다. 현대기아자동차의 성장이 눈에띕니다.
1위는 테슬라가 중국에서 모델3을 많이 판매하면서 1위를 찍었다고 합니다. 역시 전기차는 테슬라네요. 2위는 르노, 닛산, 미쓰비시라고 합니다. 그리고 폭스바겐 그룹이 3위, GM그룹이 5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쟁쟁한 기업들을 이기고 4위를 기록한게 대단합니다.
그리고 중국의 완성차 업체인 BYD그룹과 장화이자동차 그룹, 북경자동차 그룹은 중국내에서 판매를 많이 해왔는데 올해 중국 자동치사장이 크게 위축돼 판매량이 대폭 감소했다고 합니다.
전기완성차도 잘 만들고 전기차 배터리도 잘 만들고 우리나라 기업들이 전기차 관련해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기차와 전기차 배터리는 반도체에 이어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산업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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