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KG케미칼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KG케미칼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 재무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KG케미칼은 KG그룹의 계열사 중 하나죠

건설소재와 비료 등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예전부터 실적 상승이 굉장히 빨라서 관심을 가지고 잇었는데요

일단 KG케미칼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KG케미칼이ㅡ 주가와 차트입니다

저점부터 굉장히 많이 올랐습니다

그러다가 다시 떨어졌어요

 

 

이렇게 급등하는 주식에 올라타는건 항상 무서운 일이죠

더 무서운건 이게 언제 떨어질지 언제 오를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피터린치의 칵테일 이론을 생각해본다 하더라도

쉽지 않은 일입니도

 

 

 

 

 

다음은 KG케미칼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실적 정말 빨리 오릅니다 ㅋㅋㅋㅋ

 

 

많은 기업들을 가볍게 훑어보고 있지만

이렇게 실적이 빨리 오르는 기업은 또 첨보는 것 같습니다

보면다들 아시겠지만

매출액이 굉장히 빨리 오르고 있습니다

 

 

 

 

매출액 빨리 오르고 영업이익은

영업이익은 거의 뭐 두배씩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실적이 팍팍 오르는거 보면 사실

굉장히 사고싶은 기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KG케미칼의 5년 10년후를 정확히 예상할 수 있다면 말이죠

항상 기업의 5년후 10년후를 예상할 수 있느냐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KG케미칼의 자산과 자본 그리고 부채입니다

자산 증가하는 속도가 엄청나게 빠릅니다

자본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자산과 자본이 계속 성장한다는 것은

그 기업이 계속 성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음은 부채인데요

부채라도 좀  안올랐으면 참 좋을텐데

부채마저도 굉장히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살작 아쉽네요

뭐 인수합병을 했나? 싶기도 합니다

이런거 알아봐야해용

 

 

 

 

 

KG케미칼의 재무정보입니다

ROE는 뭐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그냥저냥 유지해나가고 있네요 ㅎㅎㅎ

 

 

다음은 부채비율인데요!

부채비율은 꽤나 높습니다

부채비율이 낮아야

그 기업이 이자등 비용이절감되는데요

역시나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요

 

 

PER이나 PBR은 낮네요1ㅋㅋㅋㅋ

물론 2021년까지의 자료입니다

그리고 과거 사이드미러의 자료이기 때문에

이 자료들이 KG케미칼의 5년후 10년후를 보장해주진 못하죠

 

 

 

 

 

KG케미칼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현금배당금 보면 아시겠지만

그래도 괜찮게 높여주고 있습니다

350원에서 400원 그리고 500원

 

 

 

 

실적이 오름에 따라서 계속해서

배당금도 올려주는 기분이 듭니다

아주 좋은거죠

 

 

주주들을 그래도 조금은 생각해준다는 것이니까요

 

 

사람마다 기업투자 가치관은 다들 다르겠지만

그 기업의 5년후 10년후를 그려보는게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주식의 복리효과도 또한 누릴 수 있으니까요

 

 

피터린치는 이런 얘기를 했습니다

내가 주식을 사고 기회는 5,6,7년후에 왔다고요

5일 6일 7일후가 아니고요

 

 

그 기간동안 기업을 이해할 수 있는가

이게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