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LG화학 주식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LG화학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사업보고서를 한번 보려고 합니다

 

 

LG화학ㅈ ㅓㅇ말 진짜 엄청나게 말이 많은 기업이었죠 ㅋㅋㅋ

수많은 주주들의 등을....

우리나라증시에서 주식하기 참 힘들구나

이런 생각이 많이 들게했던 기업입니다

일단 LG화학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LG화학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아주아주 오랜기간 지지부진하다가

한번 파아아아악 뛰었죠 ㅋㅋㅋㅋ

그러다 다시 박살이 났습니다

큐... 넘후나거가텨

 

 

다행이 LG화학의 주식에 투자를 안해서 그렇지만

주식 가지고 계신분들은 속이 부글부글 끓을 것 같습니다

이건 좀 아닌데요

 

 

 

 

 

LG화학의 EPS입니다

엄청 떨어지는 날도 있고 오르는 날도 있고...

그럭저럭 뭐 그냥 평범한 것 같습니다

너무나 변동이 크기때문에 좀 더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당순자산입니다

LG화학의 1주당 순자산이 꾸준히 오르고있죠

기업이 돈을 벌면 그 돈이 자산으로 갑니다

기업이 성장해나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LG화학의 석유화학분야입니다

뭐 이것저것 만든다고 하는데요

사실 전공자나  관련 업무 하시는 분들 아니라면

이해하기 정말 힘든 분야죠

 

 

 

 

 

 

 

그다음은 첨단소재분야인데

양극재뭐OLED.반도체 관련 소재들을 만드는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나와있지않네요

 

 

그다음은 LG에너지솔루션 분야인데

이걸 왜 넣은거야..ㅋㅋㅋㅋ

주주들 맴찢,,,

뭐 어쨌든 LG에너지솔루션을 통해서도 돈을 받으니까...

 

 

 

 

 

각 사업부문에 대한 가벼운 요약입니다

화학기업답게 이 기업에 대해 이해하기가 정말

쉽진 않네용ㅎㅎㅎㅎ

 

 

 

 

 

 

 

그다음은 전체 매출액에서 각 사업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인데요

LG에너지솔루션이 차지하는 비중이 정말 큽니다

그런데 저걸 치워버리니까...ㅋㅋㅋㅋㅋ

아주 주가가 박살날 수밖에 없죠ㅜㅜ;

 

 

 

 

 

 

 

그리고 이건 점유율입니다

국내시장에선 뭐 거의 압도적이네요 ㅋㅋㅋ

해외시장에서 점유율을 더 높여줬으면 하는바람입니다

국내시장은 좁고 점점 더작아질 것이니까요

 

 

 

 

 

 

 

이건 전체 세계시장에서 첨단소재분야의 점유율입니다

매해 1%씩 꾸준히 성장해나가고 있네요

좋은 모습입니다

 

 

 

 

 

이건 LG에너지솔루션의전기차배터리가 전체 세계시장에서

차지하는 시장정뮤율인데요

점점 더 줄어들고 있습니다 ㅎㄷㄷ...

무셔엉

 

 

확실한 시장일수록 강력한 경쟁자들이많고

그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느냐 이게 참

중요하죠

전기차배터리시장은 확실하게성장할 시장입니다

그러기에 경쟁자들도 많고

성공하기 더욱더 어렵죠

 

 

 

 

 

 

 

다음은 LG에너지솔루션의 실적입니다

매출액은 정말 꾸준히 오르고 있네요 ㅎㅎㅎ

 

 

영업이익은 좀... 그러네요???ㅋㅋㅋ

2021년에 크게 대박을 치긴했는데

이건 너무 예외적인거라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다음은 LG화학의 재무정보입니다

뭐 딱히..ㅎㅎㅎ;

이게엄청 좋아보인다!

이런건 아직인 것 같습니다

부채비율도 높고요

 

 

 

 

 

 

 

그다음은 배당에 대한내용입니다

배당수익률이 높은건 아무래도

주가가 많이 떨어졌기 때문이겠죠 ㅜㅜㅋㅋㅋㅋ

너무행

 

 

좋은기업이고 일하고 싶은 기업이기는하나

주식투자하기엔 흠.. 좀 더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기업을 이해하기도 쉽진않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