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고려신용정보 주식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고려신용정보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 분기보고서를 한번 보려고 합니다

 

 

고려신용정보 정말유명한기업입니다

업계에서도 뭐 잘하긴 하지만

주식시장에서 특히 더 유명한 회사죠

꾸준한 주가상승과 실적상승

그리고 좋은 배당으로 이름있는 회사입니다

일단 고려신용정보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고려신용정보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와우..

정말 보기좋은 차트를 가지고 있네요

 

 

대외적으로 흔들리는 날들도 있고 그렇지만

뭐어쩌라고 하면서 주가가 계속 오르고 있네요

 

 

이런 것들 보면 코스피 코스닥이 아무리 욕을 먹는다 하더라도

돈 버는사람은 조용히다 돈 벌고 있습니다

주가상승도 좋은데 배당수익도 좋은 기업이죠

 

 

 

 

고려신용정보의 EPS입니다

이렇게 꾸준히 EPS 증가하기가 진짜쉽지않아요

많은 기업들 다가져다놔도 이렇게 꾸준하게

EPS가 올라가는 기업은 드뭅니다

 

 

EPS가 증가함에 따라서

주가도 비슷하게 증가하는 것 같아요

신기합니다

 

 

 

 

 

 

그럼 고려신용정보가 무슨 회사냐 하면

채권추심입니다

누가 돈 빌려가고 안갚았을 때 고려신용정보한테 맡기면

빌린돈 받아주는 회사라는것이죠

ㅎㄷㄷ...

 

 

 

 

그다음은 뭐 신용조회등 업무도 합니다

 

 

 

 

 

 

전체 매출액에서 각사업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입니다

채권추심업이 대부분의 매출을 차지하고 있죠

그리고 매출액도 꾸준히 올라주고 있습니다

 

 

 

 

공시에 나온내용인데

채권추심업 분야에서 1위를 지키고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점유율입니다

점유율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꾸준히 증가할 뿐만이아니라 그증가속도 또한 빠릅니다

 

 

 

 

 

 

고려신용정보의 실적입니다

실적 또한 정말 꾸준히 증가하고 있죠

어떻게 이런 회사도 있는지 신기하넹ㅎㅎㅎ...

 

 

매출액 영업이익 규모 자체는 작지만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고려신용정보의 나머지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과 ROE뭐 등등이 나와있네요

 

 

ROE 정말높네요 ㅎㄷㄷ

기업을 효율적으로 잘 운영하는 느낌이 듭니다

 

 

그다음은 부채비율인데

부채비율이 계속 올라가고 있네요

 

 

 

 

 

 

그다음은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매해 올려주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도 꽤 되네요 ㅎㄷㄷ

 

 

저게 배당수익률이 작아보일 수도 있지만

고려신용정보 주가가 계속해서 성장해왔다는 것을 생각한다면

결코 작은 수치가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