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유니셈 주식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유니셈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 사업보고서를 한번 보려고 합니다

 

 

유니셈은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관련 제품을 만드는 회사인데요

유해가스 정화하는 제품을 만들어서 판매합니다

그런데 최근에 주가가 엄청나게 떨어져서요

무슨일인가 하고 알아보고자 합니다

일단 유니셈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유니셈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엄청나게 떨어졌습니다 ㅎㄷㄷ

무서운 수준이넹...

 

 

왜 이렇게 많이 떨어졌을까요

아무래도 실적이조금은 흔들리기 때문인 것 같기도 합니다

배당금도  괜챃게 주고있는데요

 

 

고점대비 무려 50% 이상 빠졌습니다

후덜덜 후덜덜 ㄷㄷㄷ

 

 

 

 

 

유니셈의 EPS입니다

오르내리락 하긴 하지만 그래도

꾸준히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런 기술주 관련 기업들은 정말

이해하기도 힘들고 미래를 내다보기도 정말 힘들죠

 

 

 

 

 

 

 

유니셈이 어떤 제품을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보면공정상 발생되는 유해가스 정화장치인 스크러버를 만듭니다

 

 

그리고 반도체 메인 공정상 온도를 유지해주는 칠러도 만든다고 하네요!ㅎㅎㅎ

아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공정 과정에서 사용되는 제품이구나

뭐 이렇게 알 수 있겠네요

 

 

 

 

 

그다음은 시장점유율이 나옵니다

주요 고객사내 시장점유율이 1~2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는 점유율을 나름 구체적으로 보여주고 있는데요

점유율 아주 괜찮습니다!ㅎㅎㅎ

 

 

점유율이 아주 높은데

주가는 떨어지고 있는 것이죠

이 제품들이ㅡ 점유율이 높지만 고객이 이 제품을 사용하지않는다면

점유율이 높아봐야 싶기도 합니다

 

 

저정도 점유율인데도 크게 뭐가 보여지지 않으니

사실 아쉽기도 합니다

 

 

 

 

 

 

 

다음은 전체 매출액에서 각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을 보여주는데요

비슷비슷하게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다음은 유니셈의 점유율이 또 나오는데요

오우 점유율 하나는 정말 좋습니다 ㅋㅋㅋㅋㅋ

 

 

이상한건 이렇게 점유율이 높은데 왜

매출액과 영업이익 규모는... 이런 생각이 드는 것이죠

 

 

 

 

 

 

 

유니셈의 실적입니다

가끔 흔들리는 날도 있지만 그래도

실적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1년엔 정말 좋네요 ㅎㅎㅎ

 

 

 

 

 

그다음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과 ROE 또한 굉장히 좋습니다

 

 

돈을 효율적으로 벌고 있는 회사라는것이죠

 

 

그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 보면 부채비율이 꾸준히 떨어지고 있는거 보이시죠

 

 

돈 괜찮게 벌고있고 재무정보들도 좋은 상황입니다

 

 

 

 

 

 

 

그다음은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수익률이 꽤나 괜찮게 주고 있네욯ㅎㅎ

 

 

아마 주가가 많이 떨어져서 그런 것 같습니다

 

 

배당금 자체는 꾸준히 올려주고 있습니다

이정도면 어느정도 괜찮은 수준인 것 같은데 말입니다

뭐 다른 이유들 때문에 주가가 떨어지고 있는게 아닐까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조금 더 신중히 알아봐야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