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KT&G 주식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KT&G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 분기보고서를 한번 보려고 합니다

 

 

KT&G 배당주로 정말정말 유명한 기업입니다

담배만들고 홍삼 만들어 파는 회사인데요

한국에서 거의 독점 수준으로 진행하다보니까

돈꾸준히 잘벌고 있는 회사입니다

일단 KT&G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KT&G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고점 찍고나서고점대비 무려 40%나 빠졌네요 ㅋㅋㅋ

 

 

뭐 요즘 기업들 중에서 이렇게 안빠진 기업들이 없습니다

그냥 그러려니 하면돼요

KT&G 그래도 아주 천천히 아주 천천히 성장해나갔네요

2000년대 초반에 샀으면 와우.. 엄청났겠는걸

 

 

코스피 코스닥이 아무리 문제가 많더라도

돈 버는 사람들은 다 돈 잘벌었어요

그게 내가 돼야하는데 말이에요

 

 

 

 

 

KT&G의 EPS입니다

꾸준한 성장은 아닙니다

과거보다 조금 떨어진 모습도 보이고요

 

 

EPS나 BPS에 따라서

주가가 따라가는 모습들이 많이 보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그런거 같아요

 

 

정확히 일치하는 순간들은 없지만

조금 불일치 일치하면서 성장해나가는것이죠

 

 

 

 

 

 

 

다음은 KT&G의 사업내용입니다

첫번째는 권련인데요

저는 KT&G가 주로 한국 내에서만 판매하는 줄 알았는데

해외시장 진출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홍삼인데요

정관장 홍삼정말유명하죠

아주 유명합니다 ㅎㅎㅎ

 

 

선물로도 많이주고받잖아요

받는사람도 주는 사람도 만족하는 선물인데요

아주좋습니다

 

 

 

 

 

전체 매출액에서 각 사업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입니다

담배부문이 홍삼보다 더 높네요!ㅎㅎㅎ

사람들 정말 담배 많이핍니다

 

 

담배 수요가  점점 더 늘어나는 것 같아요

남자뿐만이 아니고 이제 여자분들도 담배 많이핍니다

그렇게 경고문구를 붙이고 담뱃값을 올려도

참 많이피죠

 

 

 

 

 

 

 

다음은 권련부문 시장점유율입니다

오우 압도적입니다

담배는 아무래도 수입수출하는데 제한이 있다보니

해외담배가 들어오기가 쉽지않죠

관세도 높고요

 

 

거기에 점유율이 나름 꾸준히올라가고 있는 것 또한

눈여겨볼만한 것 같습니다

 

 

 

 

 

권련부문 해외에 대한 내용입니다

나름꾸준히진출해나가고 있습니다

무조건 한국 기업은 해외로 나가야한다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국내시장은 너무 좁잖아요

사람도 줄어들고요

 

 

아등바등 수출기업으로 살아남아야죠

 

 

홍삼 부문도 있는데 사실 눈여겨볼만한 내용은 보이진 않습니다

 

 

 

 

 

 

 

 

다음은 KT&G의 실적입니다

매출액 정말꾸준히 오르고있죠

매출액 꾸준히 오르고 있고

영업이익은 흔들리기는합니다만...

뭐 이런저런 판관비들이 많이 드나봅니다

 

 

어쨌든 매출액이 좋은 속도로 올라가는게 좋습니다

사실 KT&G에 투자하는건 이 기업의 엄청난 성장 때문에

기대하는 것은 또 아닙니다

실적 이정도면 뭐..ㅎㅎㅎ

 

 

 

 

 

 

 

KT&G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정말 좋습니다

아주 훌륭하죠!ㅎㅎㅎ

 

 

영업이익이 많이 늘어나진 않아서 아쉬웠긴 한데

영업이익률이 참 좋네요 ㅎㅎㅎ

조금 그영업이익률이 매해 줄어드는건 아쉽습니다

사업하기가 쉽지 않은 모양입니다

 

 

그다음은 ROE인데요

ROE도좋았으면싶지만

쩝,,,ㅎㅎㅎ

15이상 나왔으면 참 좋을텐데 말이예요

 

 

그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아주건전하죠 진짜 건전합니다

뭐 망할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힘들게 번 돈 이자 갚는데 많이 쓰이지도 않고요

건실합니다

 

 

 

 

 

 

 

KT&G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 진짜좋습니다

배당금 매해는 아니지만 그래도 계속 꾸준히 올려주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정말 대단하네 소리가 들려요!ㅋㅋㅋ

이렇게 배당주에 투자할 때에는

주가가 크게 떨어져줄 때가 아주 좋은 기회죠

 

 

주식시장이 흔들린다고 언론과 주변이 전부 흔들린다고

나역시 흔들려버리면 돈을 못버는거같아요

모두가 할 때 비싼 가격에 사게되고

모두가 팔 때 싼 가격에 산다면

주가상승으로 인한 돈은 언제버나요

 

 

이렇게 주가가 떨어져주는 시기에

아주아주 꾸준히 모아가야겠습니다